중국 8090세대 젊은 소비자는 하루동안 어떤 모바일 서비스들을 사용할까요?
* 참고해보면 좋을만한 마케팅 주력 매체
1) 위챗: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 월 활성사용자수(MAU) 5억명의 대형 플랫폼. 사실상 모든 중국 스마트폰 사용자가 위챗을 사용하는 셈.
2) 시나웨이보: 중국판 트위터. 중국 대표 인터넷 포털인 시나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 월 활성사용자수(MAU) 3억에 육박하는 대형 플랫폼.
3) ofo: 자전거 공유 시스템. 앱을 다운받아 보증금을 내고 본인인증을 비롯한 회원가입을 한 후 길에 세워진 ofo 자전거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매우 싼 비용으로(ex. 한시간에 100원)자전거 사용 가능.
4) 타오바오: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5억명의 회원과 매일 6천만의 방문 유저 보유. 옷, 화장품부터 식품, 심지어 살아있는 애완동물까지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몰.
5) 시엔위: 타오바오의 중고 거래 플랫폼
6) 얼러마: 음식 배달 서비스. 앱을 다운받은 후 식당을 선택하고 자신이 먹고 싶은 메뉴를 주문하면 바로배달 가능한 배달 전문 플랫폼.
7) B612: 여러가지 카메라 필터와 이모티콘을 지원하고 SNS 공유가 가능한 카메라 앱.
8) 추천 뉴스 플랫폼: 유저 관심사 등 트래킹 데이터를 통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월 활성사용자수(MAU)가 1억 4천만에 달하며 유저의 매일 평균 서비스 사용시간이 76분을 초과함.
9) ONE: 이미지와 기사, 각종 콘텐츠를 유저의 관심사에 맞게 큐레이팅 해주는 전자 잡지
10) 디엔핑, Enjoy: 각 지역의 맛집 정보나 후기를 볼 수 있고 다른 회원들과 공동구매를 하면 음식점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음.
11) WPS OFFICE: 여러 문서의 모바일 보기, 편집하기 기능 등을 제공하는 오피스 앱.
12) 샤오홍슈: 소비자들을 위해 세계 곳곳에서 물건들을 찾아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앱.
13) 미구 인공지능, 영화, 음악, 영상, TV, 게임, 만화, 운동: 미구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생활 앱들. 인공지능은 음성인식 기능 등을 포함. TV는 우리나라 아프리카 TV같은 실시간 방송 플랫폼. 운동은 만보계 심박수 등 측정 가능.
14) 139메일: 중국 이동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플랫폼.
15) 샨베이단어: 샨베이 교육 회사에서 제공하는 영어 단어 암기 앱.
16) 왕의영광, 대지주게임: 텐센트에서 제공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RPG와 포커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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