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챙기면 빠뜨릴 일 절대 없지
여행 아무리 자주 가도 내 기억엔 한계가..저번 여행 때 나중에 이것 꼭 챙겨야지 했었는데 뭐였더라
나이 탓인가 왜 맨날 뭘 빠뜨리지? 당일에 부랴부랴 체크리스트 작성하느라 시간 걸리고 사소해도 중요한 물건들 챙기지 못해서 여행지에서 사느라 돈낭비한 경험도 많았다.
나는 뭐든지 노션으로 관리하는 엄마지.. 노션 템플릿으로 여행갈 때 필요한 물품들을 상황별 인원별로 분리해서 만들어서 쓰고 있고 여러 버전을 거쳐 지금은 이 섹션 구분대로 정착해서 아주 잘 쓰고 있다.
standard: 어느 여행을 가든 꼭 챙겨가야 하는 것들. 인원별로 구분해 두고 있다.
special occasion: 장소별, 시기별, 목적별로 standard 이외에 추가되는 것들
check: 여행 떠나기 전, 집에서 챙겨야 할 목록을 정리해 두었다.
이렇게 정리해두면 '어떤 물건을 가져가야 하지?' 라는 고민도 하지 않아도 되고 생각하는 시간을 줄여준다. 그냥 여기 시키는대로 써있는대로 하면 된다ㅋ 노션 템플릿을 아니 메모를 하는 이유는 이전에 경험들이 쌓여, 현재 고민할 시간을 줄여주는 목적이기도 한 것 같다. 사소한 것에 고민하고 생각하고 싶지 않다.
여행가기 전 패드에 짐싸기 체크리스트 템플릿을 펼쳐놓으면 신랑도, 아이도 알아서 짐싸고 체크하면 된다. 체크 체크 해나가는 재미도 있다.
나는 휴대폰으로 보고 돌아다니면서 챙긴다. 내가 워크스페이스 주인이니까 내 핸드폰 안에 다있음 :)
나도, 신랑도, 아이도 각자 짐을 챙기니 엄마만 짐싸면서 화나지 않아도 된다 :) 아이는 가방 한 가득 인형을 챙겨두는데 체크리스트를 잘 못읽었나보다 ^^
토글 목록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번 여행에서 필요 없는 섹션은 닫아둘 수 있고 짐을 챙기면서 직관적으로 체크 혹은 체크 해제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짐을 다 챙기면서 집에서 챙겨야 할 것들도 빠짐없이 챙긴다. 특히 여름 여행갈 때 에어컨을 틀고 가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신나는 여행 출발길. 설렘 99 + 뭐 하나 빠뜨린 것 없겠지 1 마음 가득 안고 출발했다. 한글만 잘 읽을 수 있으면 빠뜨릴 가능성은 0%다. 여행을 여러 번 다니면서 짐싸기 체크리스트도 여러 번 우리 가족에 맞게 수정되며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물건은 다 챙긴다.
여행지 도착! 이번 여행도 사소하지만 중요한 물건들 중 빠뜨린 것 없이, 쓸데없는 지출 없이 잘 다녀왔다. 어떤것도 다 노션으로 만들어 버리는 엄마. 특히 짐싸기 체크리스트는 여행에 없어서는 안되는 페이지이다. �
00:36
체크박스 형태로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체크, 해제하면서 관리해요.
여행을 다녀온 후에 내용을 추가, 수정하고 삭제하는 작업이 간편해요.
국내 여행, 해외 여행, 해외 여행 중 기내용 가방, 하계, 동계 여행, 출장 그리고 여행 전 체크해야 할 내용까지 상황에 따라 섹션을 구분해 두어서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이 체크리스트만 있으면 짐 챙기는 시간이 줄어들어들고 빠짐없이 챙길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