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Jun 23. 2022

제주시 볼거리 눈호강 보장하는 노형수퍼마켙

제주를 품은 이색적인 미디어아트를 감상해볼 수 있는 곳

제주시 볼거리 중에서도 눈호강 보장하는 여행지! 제주를 품은 이색적인 미디어아트를 감상해볼 수 있어 제가 좋아하는 곳인데요. 조만간 제주로 여행오시는 친척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한 장소에요. 제주 장마 시즌에도 상관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





제주로 여행오시는 분들은 아마 체감상 거리가 멀지 않다고 느끼실거에요. 노형수퍼마켙도 제주시내권과 가까운 위치라서 여행객, 제주도민분들 모두 즐겨찾는 여행지랍니다. 저도 최근에 지인들이랑 삼삼오오 모여 가벼운 나들이를 떠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큰 도로변에 자리하고 있기도 하고 건물 자체도 커서 눈에 띄는 곳이에요. 네비만 잘 따라가면 되니 초행길이신 분들도 걱정없이 도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잔디 정원이 깔끔하고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는 모습 또한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노형수퍼마켙은 독특한 세계관을 컨셉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미디어아트를 보여주는 공간이에요. 로비로 들어서니 티켓을 끊는 곳은 물론 노형다방과 노형잡화점까지 이곳만의 무드를 물씬 느껴볼 수 있었네요.



옛 흑백 TV가 있던 시절로 돌아간 것만 같은 신비롭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던 첫번째 전시 공간이에요. 노형수퍼마켙의 실물 느낌과도 같은 이곳은 킬링 포토존이기도 한데요. 여기에서 인증샷 꼭 찍어보셔야 한답니다.



마치 드라마, 영화 속 한 장면 같지 않나요? 나 자신이 주인공이 된 것처럼 재미있고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소품 하나하나 어떻게 이렇게 세심하게 꾸미고 세팅해놨는지 신기할 정도였네요.



흑백 세상을 지나서 관람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화려한 색이 뿜어져 나오는 곳이 나타나요. 눈호강 제대로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 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 아닐까 싶더라구요. 제주여행에서 색다른 사진을 남기고 싶으셨던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답니다.



샤랄라 공주가 살 것만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공간도 있었는데요. 조명과 조형물 사이 사이로 비추는 거울 속 풍경이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여기에서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수 밖에 없겠죠?



노형수퍼마켙 메인 전시 공간 풍경이에요. 가장 큰 공간이기도 하고 앉거나 기대 서 있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어서 오래 머물며 전시를 관람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360도 벽면과 바닥까지 미디어아트 풍경이 펼쳐지기 때문에 정말 황홀한 기분이었답니다.



특히 제주의 자연 명소를 형상화한 미디어아트가 펼쳐지는데요.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제주를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공간 전체를 감싸는 음악과 미디어아트 풍경이 힐링을 가져다주었어요.



형형색색 꽃밭이 눈 앞에 펼쳐지는 진귀한 경험도 해볼 수 있었어요. 커플, 부부, 친구, 가족 누구와 가더라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이 아닐까 싶었답니다. 이렇게 실내에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장마나 변덕스러운 제주 날씨에도 상관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평소 보기 힘든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다 보니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좋은 제주여행에서도 필수코스가 되어줄 듯 싶어요. 첫 방문은 아니었는데요. 갈 때마다 새삼 놀라게 되고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리며 힐링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여행지랍니다.



노형수퍼마켙은 오전 9시 30분 오픈인데요. 입장마감은 오후 6시라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답니다. 제주공항에서도 차로 20분이면 도착하는 곳! 아름다운 미디어아트를 보여주는 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랄게요.




주소 : 제주시 노형로 89
운영시간 : 매일 09:30~19:00 (입장마감 18:00)



작가의 이전글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수목원테마파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