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길잡이 Jul 26. 2022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성산에서 꼭 가봐야 하는 맛집!

성산포 은갈치와 제주 흑돼지를 화덕에서 구워내는 특별한 맛집!

성산포 은갈치랑 제주 흑돼지를 맛있게 화덕에서 구워주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성산일출봉이 손에 잡힐 듯 가깝게 보이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인데요. 부모님과 성산 쪽 나들이 가면서 들러 맛있고 푸짐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기고 올 수 있었답니다.





여기가 모해 식당이에요. 바로 앞으로 주차장이 정말 여유롭게 조성되어 있는 모습인데요. 버스부터 일반 승용차까지 편하게 주차가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간판이 길가랑 건물에도 크게 붙어 있어 잘 보였답니다. 11시 오픈이라 12시 조금 넘어 방문했는데 역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건물 맞은 편으로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곳이에요. 사계절 시즌 상관없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이다 보니 저희도 오랜만에 가봤답니다. 더운 날이라 쉬엄쉬엄 올라갔지만 역시나 땀 뻘뻘이었네요. 그래도 정상은 꼭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는 상호명처럼 이렇게 입구 쪽으로 화덕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요. 큼지막한 화덕에서 갈치랑 흑돼지가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냄새가 정말 좋더라구요.



밖에서 보던 것보다 식당 내부가 훨씬 넓더라구요. 창가 쪽으로 앉으면 이렇게 성산일출봉 풍경도 감상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자리가 많고 로테이션도 빠른 것 같아 웨이팅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해요. 아기 의자도 구비되어 있으니 어린 아가랑 같이 가는 분들도 미리 참고하세요.



저희는 통갈치구이랑 갈치조림, 흑돼지숯불구이가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로 주문했어요. 아마 통갈치조림 메뉴랑 비슷하게 제일 인기가 많을 거에요. 4인용인데 4명이서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푸짐하더라구요. 조리 시간도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아서 좋았네요.



통갈치구이는 화덕에서 구워내기 때문에 일반 갈치구이랑은 비주얼부터가 다르더라구요. 껍질이 얇지만 바삭하게 올라와서 식감도 좋고 고소한 풍미까지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오랜만에 통갈치구이를 먹으러 갔더니 저희 식구 전부 기대 반 설렘 반이었네요.



통갈치구이도 직원분이 샥샥 빠른 손놀림으로 뼈랑 살을 분리해주셔서 편했어요. 아무래도 토막낸 게 아니라 통으로 이어져 있어 살 발라 먹는 시간도 좀 걸리는데 너무 좋았답니다. 서비스까지 만족스러웠던 모해 통갈치화덕구이 덕분에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살 두툼한 것 좀 보세요. 간이 딱 좋아서 밥이랑도 잘 어울리고 그냥 갈치구이만 먹어도 너무 맛있었답니다.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전부 맛있게 먹을 수 있을만한 메뉴였는데요.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는 늘 맛있는 것 같아요.



큼지막한 뚝배기에 담겨져 나온 갈치조림도 맛봤는데요. 갈치구이만큼이나 풍미가 좋았답니다.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너무 달지 않아서 부모님도 맛있게 드셨어요. 두툼한 사이즈라 역시나 살이 많았구요. 야채도 듬뿍 들어 있어서 함께 먹는 맛도 일품이었네요.



흑돼지숯불구이는 이렇게 파채가 올려져 나와요. 개인적으로 파채를 좋아하는터라 같이 먹기 좋았어요. 숯불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쫄깃한 식감이 너무 맛있었답니다.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어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이 맛있기로도 유명한 맛집이에요. 가짓수도 많고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 반찬만으로도 밥한공기 뚝딱할 것 같더라구요. 잡채도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게 제 입맛에 딱이었답니다.



같이 간 일행이 또 있었는데 이 테이블은 통갈치조림을 주문했어요. 여기도 완전 비주얼 파티더라구요. 통갈치조림 위에 각종 해물과 야채가 푸짐하게 담겨져 나와서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돌았답니다. 모해 식당 시그니처이니만큼 이 메뉴도 추천할만한 것 같아요.



전복, 꽃게, 문어, 팽이버섯, 대파 등등 정말 푸짐하죠? 국물이 자작하게 담겨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나중에 밥에다 양념 국물 비벼먹기도 좋았답니다. 전복이나 문어도 질기면 어쩌지, 했는데 하나도 질기지 않아서 부모님도 편하게 드셨던 것 같아요.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힐링이었답니다. 주차장도 여유롭고 시그니처 메뉴가 확실해서 실패없이 든든한 한 끼를 먹기 좋은 곳이에요. 여러 관광 명소도 가까워서 두루두루 돌아보기 좋은 위치인 듯 했어요.



모해 통갈치화덕구이는 통갈치화덕구이, 갈치조림, 흑돼지화덕구이 등 누구와 가더라도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부모님, 지인분들과 함께 성산일출봉도 오랜만에 올라보고 힐링할 수 있었던 날이랍니다. 제주로의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꼭 가보시길 바랄게요.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67
운영시간 : 11:00~22:00 (매주 화요일 휴무)



작가의 이전글 감성충전 제주 글램핑 여행 '베스트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