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드디렉터 에디 Jun 12. 2021

부산 구포에 외식창업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강의후기

강의리스트
구포 청년외식창업사관학교 1기

구포 청년외식창업사관학교 1기
강사로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푸드비즈니스를 좋아하하는 푸드마케터 외식하는 남자입니다. 지난번 삼진이음 마케팅 강의에 이어서 부산 구포에 청년 외식창업사관학교 1기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부산은 비행기로 가는게 빠르다

서울 근교거리로
부산을 가는 방법 : 비행기

지난 번 삼진이음 강의 때 알았습니다. KTX보다 비행기가 더 편하고 빠르다는 것을요.
김포공항에서 강의장소인 부산까지 1시간정도 시간으로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장 근처에 카페

미리미리 준비해도
강의 때는 떨립니다.

비행기를 타고 부산에 조금 일찍 도착한 후에 강의장 근처 카페에서 강의 준비를 했습니다.
매번 강의 때마다 떨리지만, 끝나고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해주시는 참가자분들을 보며
큰 보람을 느끼곤 합니다.



부산 구포에 청년창업지원센터 

부산이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지역거점별로 지원센터를 두고, 젊은 청년들에 창업을 돕기 위해 시설 투자를 통해 인프라를 구축하고,
많은 교육프로그램으로 내실을 다지고 있었습니다.


강의장 시설이 좋았다.

그래서 어떤 것을 강의했나요?
-초보 창업자를 위한 인스타그램 세팅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
-신메뉴보다, 신규 음료, 주류 차별화
-바이럴마케팅에 이론과 주요 사례들
-카카오톡 채널톡, 명함이벤트의 효과와 적용방법
-우리 가게 홍보를 위한 타겟고객 가설 세우기와 카피라이팅 써보기
-Q&A와 각 창업아이템별 컨설팅


외에 다른 꿀팁들도 많이 알려드렸었는데요. 쓰고 보니 참 많네요 ㅎㅎㅎ
강의가 끝난 후에 다들 오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인사해주실 때 저도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구포강의를 기획한 담당자님과 팀원분들도 실력있으신 분들이여서 함께 좋은 강의를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 후기라서 쓰고보니 별다른 내용은 없네요.. ㅎㅎㅎ
다음에는 색다른 내용의 브런치 글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근마켓이 카페브랜드를 만든다면 어떤 모습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