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범한츈 Mar 06. 2018

알려진 브랜드에 대한,  우리가 몰랐던 19가지 이야기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브랜드 이야기

펩시

pepsi는 소화 효소 pepsin으로부터 그 이름에 대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원래 핫도그를 팔았지만 버거는 팔지 않았다.



코카콜라

매 초마다 8,000잔 이상의 코카 콜라가 소비되고 있다.


필라델피아

필라델피아 치즈는 가장먼저 뉴욕에서 만들어졌다.



KFC

kfc의 원래 프라이드 치킨은 압력 밥솥에서 했다.



애플

애플의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경쟁사인 삼성에서 제조했다.

모든 애플 아이폰 광고는 9시 41분으로 시간을 보여준다.



페이스북

facebook.com의 끝에 '/4'를 추가하면, 해당 페이지에 주커버그의 페이지가 나타난다.

페이스북의 로고는 주커버거가 적녹색맹이라 파란색이다.



이베이

ebay.com은 echobay.com 다음으로 창립자의 두번째 선택이었다.



아마존

아마존 로고의 화살표는 a에서 z를 가리키며, 다양한 제품을 강조하고 있다.

아마존의 원래 이름은 Cadabra였다.


노키아

노키아는 핀란드의 노키아 도시에 있는 나무 공장이었다.



트위터

트위터의 새 이름은 Lally 다



소니

소니가 처음 내놓은 제품은 전기 밥솥이었다.




삼성

삼성은 한 때 마른 생선과 다른 식료품들을 파는 것으로 유명했었다.



LG

LG는 Life is Good의 약자가 아니라,

Lucky GoldStar(럭키금성)의 줄임말이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의 그룹은 벤트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아우투스, 두카티(등)를 소유하고 있다.



BMW

원래 항공기 제조사였던 BMW는 독일이 1차 세계 대전에서 졌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사가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유럽우주국(ESA)브랜드 아이덴티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