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범한츈 Jan 23. 2017

'로렘입숨(Lorem ipsum)' 이라고 들어봤어?

디자인 이야기

 애플 키노트 템플릿의 프리뷰 이미지를 보면 희한한 말이 쓰여있다. 'lorem ipsum dolor...'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엘프들이 쓰는 말인 거 같기도 하고, 참 신기하게 생겼다고 생각했다. 로렘입숨에 대해 정체를 제대로 파악하게 된 것은 그 후 회사에 입사하고 난 다음이었다.

나의 업무는 GUI를 담당하고 있고 주로 스마트 텔레비전에 들어가는 앱들의 디자인을 많이 하고 있다. 글로벌 기능이기 때문에 주로 영문을 많이 사용하고,  대부분의 앱들이 콘텐츠 이미지와 텍스트 레이아웃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때 활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로렘입섬 텍스트이다.

쉽게 말해서 최종 아웃풋에서 콘텐츠와 텍스트가 보이는 상황을 가정하여, 임의의 텍스트를 미리 삽입하여 디자인 완성도를 체크해 볼 수 있다.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Ut enim ad minim veniam, quis nostrud exercitation ullamco laboris nisi ut aliquip ex ea commodo consequat. Duis aute irure dolor in reprehenderit in voluptate velit esse cillum dolore eu fugiat nulla pariatur. Excepteur sint occaecat cupidatat non proident, sunt in culpa qui officia deserunt mollit anim id est laborum."


로렘 입숨을 그릭킹(greeking)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텍스트는 가상(더미)이기 때문에 해석은 제대로 되지 않는다.


로렘입숨은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얻을 수 있고, 긁어서 복사 후 붙여넣기로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로렘입숨 생성기를 소개한다.




영문판 로렘입숨 생성기


http://www.lipsum.com/




한글판 로렘입숨 생성기


때로는 한글도 가상의 더미 텍스트가 필요한 경우도 많은데, 한글판 로렘입숨도 있다.
매번 디자인하면서 채울 내용이 없어서 애국가 입력하느라 고생하지 말고 아래 한글 사이트에서 생성하여 활용해보는 방법도 좋겠다.


http://hangul.thefron.me/





크리에이티브 한 로렘입숨을 찾는다면?

크리에티브 한 로렘입숨 베스트 10


매번 같은 걸 써서 지겨운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하고 유니크한 로렘입숨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이름만 들어도 귀여운 사이트들 :)


1. 컵케이크 이 숨
http://www.cupcakeipsum.com/


2. 사무엘 이 숨
http://slipsum.com/


3. 베이컨 입숨
http://baconipsum.com/


4. 참치 입숨
https://tunaipsum.com/

5. 치즈 입숨
http://www.cheeseipsum.co.uk/

6. 좀비 입숨
http://www.zombieipsum.com/

7. 고양이 입숨
http://www.catipsum.com/

8. 오바마 입숨
http://obamaipsum.com/
 
9. 코믹 입숨
http://ww12.comicipsum.com/

10. 키위 입숨
wipsum.com/




긴 텍스트 더미가 필요할 때는 로렘입숨!



매거진의 이전글 더티 로맨스 타이틀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