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범한츈 Jan 30. 2020

잘 쓰면 약이 되는 그라데이션 제대로 쓰기

그라데이션, 그라디언트 다 포함 : ) - 유용한 무료 그라디언트 소스

그라데이션의 뜻

컬러에 무관심한 사람도 프레젠테이션 툴을 컬러 영역을 뒤지다 보면 심심치 않게 사용되는 말이 '그라디언트' 혹은 '그라데이션'이라는 말이다. 항상 이 옵션에는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선택해야 하므로, 두 가지 컬러를 믹스하여 컬러를 표현하는 방법임을 짐작해볼 수 있다.

짐작대로 사전에 의하면 영상, 그림, 사진, 인쇄물 따위에서 밝은 부분부터 어두운 부분까지 변화해 가는 농도의 단계를 말한다.


내가 선택한 두 개의 컬러에 의해 전체 컬러의 느낌이 정해 지므로, 이 두 가지 컬러는 매우 신중하게 선택해야겠다.



그러데이션의 독(毒)

한 가지 컬러도 선택하기가 힘든데,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정하라니, 하늘도 무심하다. 아래 디폴트로 나와있는 컬러들 중에서 아무거나 두 가지를 선택한다면 정말 촌빨 날리는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컬러가 미스매칭 된 사례들

출처: 구글링



그러데이션의 약()

사실 색 알못(색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들에게 한눈에 보고 짠 하고 멋진 컬러를 찾아내라는 것은 너무 힘든 미션이다. 그래서 색 알못 들을 위해서 클릭질만 하면 좋은 그라디언트 컬러를 뽑아낼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추천 1 - 색알못을 위한 그라디언트 추천 사이트 모음

대략 2년 전에 그라이 언트 컬러를 쉽게 뽑아낼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놓은 곳을 공유한 바 있다. 이 사이트들은 아직도 유효하니 꼭 한번 방문해보길 바란다. (즐겨찾기 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항상 찾아가서 보면 좋다)



추천 2-  Free Mesh Gradients Collection

이 사이트는 그라디언트 컬러 목록들이 있다. 파일 형식은 Ai, eps, jpg, png 외에 스케치 파일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JPG의 경우 이미지가 4000X3000 정도의 고화질 이미지로 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크다

섬네일의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눌러 내려받기할 수 있다. 물론 무료!



추천 3 - 그라디언트 아이콘 'Gradientify Icons'


https://www.iconshock.com/svg-icons/

이 사이트는 그라디언트 콘셉트의 476개의 아이콘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곳이다 (개인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상업적인 용도 사용 시 비용을 지불해야 함)

왼쪽 패널의 색상 팔레트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오른쪽의 아이콘 컬러가 실시간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추천 4-  파스텔톤의 그라디언트 'High-Resolution Pale Gradients'




추천 5 - 비비드 한 컬러의 그라디언트 'High Resolution Abstract Gradients'





매거진의 이전글 주목할만한 무료 디자인 목업 소스 (2020.1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