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범한츈 Dec 07. 2021

슬라이드 속 이미지에 Mask를 씌우는 법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을, 원하는 모양으로 남기는 방법 - Mask


마치 우리가 얼굴에 사용하는 마스크를 처럼 이미지위에 원하는 부분을 원하는 모양으로 남기는 방법을 '마스크(Mask)'라고 합니다. Crop이 이미지 상에서 원하는 부분을 상하좌우를 잘라내가는 방식이었다면, Mask는 원하는 모양을 이미지에 씌워서 원하는 모양으로 이미지를 나타내는 방식입니다.



Before


After


이렇게 이미지의에서 원하는 모양으로 마스크를 씌운 곳만 남기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Mask를 활용하면 이미지를 좌우가 둥근 사각형, 원형, 별모양 등 다양한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키노트



step1. 삽입하려는 이미지를 [삽입] [선택] 에서 불러오거나, [finter] 이미지 폴더에서 드래그 하여 파워포인트에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단축키 command + shift + V)






step2. 이미지를 선택한 후 [포맷] [이미지] [도형으로 마스크] 에서 원하는 도형의 모양을 찾습니다.





step3. Crop과 같은 방식으로 마스크 틀을 사용하여 조정하여 원하는 사이즈의 마스크를 생성합니다. shift를 누르고 도형을 변형하면 정사이즈로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여백을 누르거나, 완료 버튼을 눌러 수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중앙을 눌러 이미지의 상하좌우를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step4. 이미지가 적용되었습니다.






MS 파워포인트




step1. 삽입하려는 이미지를 [삽입] [그림] 에서 불러오거나, 이미지 폴더에서 드래그 하여 파워포인트에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step2. 이미지를 더클클릭하거나 [그림서식] 리본메뉴를 불러옵니다. 오른쪽 끝의 [자르기] 아이콘을 선택한후 [도형에 맞춰 자르기] 메뉴를 선택하고 원하는 모양을 설정하여 이미지에 마스크를 씌울 수 있습니다.






step3. 마스크 적용이 완료됩니다





지난 2년간의 글들을 모아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출판사: 제이펍)라는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더 다듬어진 글들과 더 풍성해진 예제들은 아래 책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본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의 글들에 대한 저작권은 저에게 있습니다.

무단 복제 및 공유를 금지합니다.

이전 18화 구글링 이제 그만, 고해상도 이미지 무료로 받는 곳!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