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or reira Feb 17. 2022

포기하는 선택

잘 안 되는 걸 알면서도

잘하지 못하는 걸 알면서도

너무 하기 싫은 걸 알면서도

나는 끝까지 하려고 노력한다.


그 노력이 당연한 것이라고

해야만 한다고

내가 선택했다고 생각 하지만

결국은 노력을 '해야만 하게'  만들어진 건 아닐까.


가끔은 노력하지 않고 포기하기도 하는 선택을 해도 괜찮은데.


나는 왜 끊임없이 앞만 보고 스스로를 지치게 하고 있는 걸까.


가끔은 움츠려야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는 것을 아는데도

나는 왠지 선뜻 발걸음을 멈추지 못한다.


괜찮으니까,

가끔은 잘 안 되는 건 포기하기도 하고

잘하지는 못하는 걸, 하기 싫은걸 하기 위해 노력하지 말자.


그러다 보면 어느새

내가 잘하는 걸 찾아 재밌게 노력하는 나 자신을 발견할 테니.

매거진의 이전글 휴식을 위한 노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