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reeart k Nov 01. 2022

벽화 작업을 하고 싶다.

얼마 전 방 한 벽면에 그림을 그려달라는 의뢰가 들어왔다.  처음에는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캔버스가 아닌 벽지에 아크릴 페인팅 채색이 잘 될까? 내가 원하는 질감과 색표현이 가능할까? 의심스러워 여러 방면으로 조사를 했다. 여러 가지 장단점이 있었지만 벽지 위 아크릴 물감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는 듯했다. 그래서 결국은 그림을 벽지에 인쇄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결과물은 의뢰자도 나도 만족스러웠다.


digtal drawing. 2022. freeart_k



 작업을 하면서 문득 나도 벽화작업이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돈을 받지 않더라도 경험 삼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검색해 보았다. 전국에 여러 군데가 있지만 부산은 생각처럼 활발히 활동하는 곳이 없었다.


벽화를 그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일단, 벽화 작업을 하기 위해선 그 동네 마을을 파악하고 해당 그릴 벽의 크기와 높이를 알아야 한다.

다음은  먼저 스케치를 한 다음 그림 도안을 준비해야 하고 벽에 그림을 그릴 도구와 준비물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 모든 건 나에겐 이론뿐이다. 현장에서 직접 그린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내년에는 좀 더 열심히 검색하고 알아본 뒤 벽화에 도전해 보아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잃는 것이 있다면 얻는 것도 있게 마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