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댕이 Nov 17. 2017

아이폰8 플러스 생생리뷰!

아이폰8 플러스는 어쩌면 가장 불운한 아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2개의 아이폰만 출시되었다면 상당한 인기를 유지했겠지만 아이폰X의 출시로 인해서 약간은 뒤로 밀려버린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터치 아이디나 가격적인 부분에서 어느 정도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골드와 실버 그리고 스페이스 그레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모두 무난한 편입니다.

구성품은 이어폰과 어댑터 그리고 케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라이트닝 커넥터로 통합되었는데 이제는 다들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는 5.5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베젤 때문에 전체 크기는 약간 큰 편인데 작은 사이즈를 원하는 분들은 아이폰8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폰X와는 다르게 터치아이디가 유지되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뒷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광학 2배줌처럼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버전은 유리로 마감이 되었고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는 이전 세대의 제품과 동일하게 3.5mm 이어폰 단자가 제거되었고 라이트닝 커넥터로 통합되었습니다. 고가의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저와 같이 완전히 무선으로 전환된 사람들은 크게 불편하다고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에는 iOS11이 탑재되었는데 애플 A11 프로세서와 3GB 램 때문에 동작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터치 아이디를 이용하면 잠금도 간편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의 디자인 능력도 많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독보적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KT는 국내 아이폰의 역사와 함께 한다고 할 수 있는데 보상판매나 체인지업 등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hop.kt.com/display/olhsPlan.do?plnDispNo=863&cmpid=shop_wless_171103-social-launch_iphone8-kttalkeretc

아이폰8 플러스는 태생부터 아이폰X와 비교될 수밖에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터치 아이디와 가격적인 부분에서 메리트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아이폰을 이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이폰8 플러스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폰X 사전예약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