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는 아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놀이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TV에서는 아이들에 더욱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번에 키즈랜드 2.0이라는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 것은 물론이고 앱을 이용해서 실외에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즈랜드 2.0은 올레tv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는데 특히 전용 요금제에 가입하면 키즈 리모컨과 기지지니2가 제공됩니다. 전용 리모컨을 이용하면 키즈랜드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 2.0은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우선 시력 보호를 위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TV를 시청하다 보면 점차 다가가게 됩니다. 그래서 시력이 나빠지기도 하는데 키즈랜드 2.0에는 TV 시청습관을 교정해주는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세분된 연령 표시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아이들이 나이에 맞게 콘텐츠를 정렬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나이 별로 선호하는 콘텐츠가 약간씩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키즈랜드 2.0에는 모바일 앱이 포함되어 있는데 실외에서도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도 19년 3월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키즈랜드 모바일이 가장 큰 장점은 광고와 유해 콘텐츠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동영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에서는 키즈 전용 무료 채널이 13개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키즈 VOD 만 여 편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종류가 상당히 다채롭고 공부에 관련된 동영상 들도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키즈랜드 2.0에는 부모님을 위한 동영상 콘텐츠들도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오은영 박사님의 아이들의 심리 상태를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키즈랜드 2.0은 아이와 부모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고 아이들이 시청할 동영상 콘텐츠가 고민이신 분들은 키즈랜드 2.0를 한 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