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플레이 FuturePlay Mar 05. 2021

뉴빌리티 실외 주행로봇 '뉴비', 무인 배달 성공

뉴빌리티 실외 주행로봇 뉴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실증 운행 배달

연대 송도캠 배달, '뉴비'가 대신해 드립니다

뉴빌리티 실외 주행로봇 ‘뉴비’가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무인배달을 하고 있다


자율주행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뉴빌리티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Neubie)’의 무인 주행에 성공했습니다!


뉴빌리티의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는 지난 2월 23일 연세대학교 교내 편의점에서 연구실까지 이동하며, 약 5시간 동안 총 31건의 배송업무를 완료했습니다. 로봇의 최고 속도는 6km/h, 기본 주행 속도는 3.8km/h로, 총 주행 거리는 17.64km입니다. 용량은 60L으로, 배터리 완충 시 최대 6시간 동안 운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뉴빌리티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의 모습

 

뉴빌리티는 작년 3월,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공학부 김시호 교수 연구팀과 라스트마일 로봇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번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의 기술 개발 또한 김시호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했습니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2021년 9월부터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30대를 실증 운행할 계획"이라며, "또한 지속적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하고 로봇의 UI/UX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배달로봇을 활용한 물류 플랫폼의 실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전했습니다.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로봇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로봇의 경로를 파악해 가장 적합한 운행경로를 설정하는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 SKT, 한컴인스페이스,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공학부 등과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검증(PoC)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기사]

뉴빌리티 실외 주행로봇 ‘뉴비’, 연대 송도캠퍼스서 무인 배달 성공


[뉴빌리티 소개] (https://www.neubility.co.kr/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로봇을 위한 카메라 기반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로봇의 경로를 파악해 가장 적합한 운행경로를 설정하는 기술 특허와 카메라 기반으로 매핑과 위치추정하는 핵심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 SKT, 한컴인스페이스,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공학부 등과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검증(PoC)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휴이노-한국존슨앤존슨메디칼, 부정맥진단기술분야 업무협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