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플레이 FuturePlay Dec 09. 2021

이효리 드레스, 메타버스로 입는다?
이제 메타패션 시대

OFOTD, 글로벌 핫 키워드 K-POP 영향력으로 메타패션 본격화

메타패션 플랫폼 '오브오티디(OFOTD)'
K-POP 아이콘 이효리 통해 2021 MAMA 디지털 드레스 단독 공개
[첨부1] (좌)MAMA티저 영상의 오브오티디 컬렉션을 착장한 이효리(제공=엠넷) / (우)오브오티디 메타패션 컬렉션(제공=오스카퓨쳐라)


메타패션 플랫폼 오브오티디(OFOTD)는 오는 11일 개최되는 World’s No.1 K-POP 음악 시상식 '2021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21 MAMA)'의 첫 여성 호스트로 확정된 가수 이효리의 디지털 드레스를 오브오티디 플랫폼(https://ofotd.com/)을 통해 단독 공개합니다!


오브오티디(OFOTD)는 전 세계 스타일 크리에이터의 컬렉션 아이템과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 연결을 통해 탄생한 패션 아이템을 디지털로 제공하는 메타패션 플랫폼인데요. 2021년 1월 설립 이후 오브오티디의 컬렉션은 이미 이효리,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NCT, 에스파 등 유명 아티스트의 스타일링에 선택되었고, 대부분 뮤직비디오나 패션 화보 등 매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2021 MAMA를 통한 상징적인 협업은 메타패션 플랫폼 오브오티디의 첫 번째 디지털 오뜨꾸띄르 컬렉션으로서, K-POP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올 타임 레전드 스타 이효리와 컬렉션 디자이너 브랜드 '르 수기 아틀리에(lesugiatelier)'의 협업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오브오티디 디지털 오뜨꾸띄르 컬렉션은 K-POP 스타일의 영향력을 통해 메타버스에서도 즐길 수 있는 패션의 재미와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기존 패션 산업의 한계를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 패션 비전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가 있는데요.


[첨부2] 오브오티디 K-POP스타일 (제공=오스카퓨쳐라)


오브오티디를 운영하는 뷰티 패션 테크 스타트업 '오스카퓨쳐라'의 이지미 대표는 "이미 미래 패션 생태계의 철학에 공감하는 전 세계 스타일 크리에이터가 ‘오브오티디’와 협업하기 위해 문의를 이어오고 있다"고 전하며, "오브오티디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K-POP 팬은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입고 나온 무대의상을 디지털 패션으로 바로 구매하고, 자신의 커뮤니티와 SNS에 표현하며 K-POP스타일의 가치와 재미를 공유할 수 있다. 앞으로 오브오티디 플랫폼을 통해 K-POP 스타일이 글로벌 메타패션 트렌드를 리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브오티디 디지털 오뜨꾸띄르 컬렉션은 다양한 K-POP아티스트와 스타일 크리에이터의 협업으로 디지털 패션의 경험뿐만 아니라 향후 스타일 카드 NFT까지 확장될 예정입다. 


한편, 이번 2021 MAMA에 선보인 이효리의 디지털 드레스는 12월 중순 OFOTD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이와 함께 메타 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고기사] 메타패션 플랫폼 오브오티디, 이효리 디지털 드레스 공개

#이효리 #MAMA #DIGITALDRESS #KPOP #METAFASHION #OFOTD



[OFOTD 오브오티디]
오스카퓨쳐라는 전 세계 스타일 크리에이터의 제품과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를 연결하고, 그렇게 탄생한 패션 아이템을 디지털로 제공하는 메타패션 플랫폼 ‘OFOTD(오브오티디)’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오스카퓨쳐라는 디지털 패션의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뷰티&패션 브랜드 운영, 글로벌 명품 패션 유통, 3D 모델링, UX 디자인,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경력의 멤버들로 구성되었다. 2021년 1월 설립 후 OFOTD MVP 제작을 통하여 메타패션의 비전을 K POP 스타일에서 발견하였으며, 비전을 가속화하기 위하여 PRE-A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디코디 운영사 '레드블루' 시리즈A 투자 유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