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플레이 FuturePlay Apr 20. 2022

인공지능 미디어 번역 스타트업 XL8 퓨처플레이서 투자

미디어 특화 인공지능 번역(자막, 더빙) 서비스 및 플랫폼 제공

인공지능 미디어 번역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
퓨처플레이서 투자 유치…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선정



인공지능(A.I.) 활용 미디어 번역 전문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가 퓨처플레이로부터 단독 투자를 받았습니다.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2019년 10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2021년 11월 한국법인을 설립하여 사업범위를 확장하고 있는데요. 


인공지능을 활용한 번역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미디어에 특화된 새로운 인공지능 기계 번역 에코시스템을 활용하여 수많은 미디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기계 번역을 통해 사람이 직접 번역하는 것보다 신속하게 번역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을 위한 콘텐츠 제공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의 미디어 특화 인공지능은 일 기준 10,000,000건의 문자를 번역하고 있으며, 이러한 신속 정확한 번역 서비스와 함께 전문 번역가의 품질관리(추가 번역)가 결합되어 신속하게 해당 콘텐츠를 세계에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1년 AI Concert 


특히, 넷플릭스, 디즈니, HBO 등 글로벌 OTT에 고품질 번역·자막·더빙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유노-에스디아이(IYUNO-SDI)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비용적으로 효율적인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은 현재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서는 최대한 빨리 자막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접하고 싶어 하는데요. 이러한 흐름에 따라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추후 드라마, 예능, 게임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대상으로 번역 서비스와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엑스엘에이트에이아 정영훈 대표는 "2021년 11월, 미디어 산업 생태계에서 언어적 장벽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를 설립했다"고 말하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한류 스타들이 해외 팬들과 실시간 온라인 소통을 할 때에도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해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한국의 미디어 콘텐츠는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이미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우수한 콘텐츠들이 해외로 진출하는데 가장 큰 장벽이 바로 언어였다"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속 정확한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의 번역 플랫폼은 한국 미디어 산업의 해외 진출에 중요한 기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한국은 물론 글로벌 차원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2022년 4월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지원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민간 투자사와 함께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을 지원하는 대표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참고기사] AI 미디어 번역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 투자 유치


[주식회사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 www.xl8.ai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2019년 10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2021년 11월 한국법인을 설립하여   사업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머신러닝(기계학습) 기반의 번역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IYUNO-SDI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미 수많은   글로벌 미디어그룹에 번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미디어에 특화된 번역 서비스에   강점이 있어 향후 그 확장성이 크다고 평가되고 있다. 

아래는 IYUNO-SDI의 CIO, Allen   Dembry의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에 대한 평가이다.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는 기계 번역 분야의   선두주자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언어와 장르에 걸쳐 일관되게 훌륭한 결과를 제공하고 매우 정교한   번역 엔진 제작에 대한 심도 깊은 지식을 보여줍니다. 이건 선두 지역화 회사로서 귀중한 자산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의 번역과 결과를 계속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퓨처플레이-SBA, 대기업과 스타트업 협업&성장 돕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