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Jul 01. 2024

능이 불닭 테스트


능이 불닭 테스트

※ 이 테스트는 재미로 만들어진 것이기에 재미로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테스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번호들을 적으시고 결과를 보시면 됩니다. 


1. 나는 타인에게 상처 또는 피해 줄까 봐 화를 잘못 낸다.

2. 나는 타인을 약 올리는 걸  좋아한다.

3. 나는 직설적으로 말하는 걸 좋아한다.

4. 나는 타인과 싸우는 걸 싫어한다.

5. 나는 누군가 나를 좋아하면 "날 왜 좋아하지?"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6. 나는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뚝딱이가 된다.

7. 나는 승부욕이 강하다.

8. 나는 타인과 대화 시 반박하는 걸 좋아한다.

9. 나는 공감하는 걸 잘하고 좋아한다.

10. 나는 남 탓을 잘한다.

11. 나는 감정조절을 못한다.

12. 나는 타인에게 화를 내면 나를 떠나갈까 봐 불안하다.

13. 나는 필터화시켜서 말하는 걸 좋아한다.

14. 나는 이끄는 걸 좋아한다.

15. 나는 성공욕이 높다.

16. 나는 나의 잘못을 쉽게 인정하기 어렵다.

17. 타인이 읽씹 한 경우 "내가 뭘 실수했나..?" 하면서 대화를 다시 몇 번씩이나 되돌아본다.

18. 나는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감정흥분, 텐션이 높아진다.

19. 나는 사과 또는 "미안해"를 자주 말한다.

20. 나는 외모강박이 있다.

21. 나는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서 맞춰주는 걸 좋아한다.

22. 나는 타인에게 화를 낼 때 죄책감이 든다.

23. 나는 좋아하는 사람한테 서운함이 자주 발생한다.

24. 나는 화가 많다.

25. 나는 좋아하는 사람이 날 이끌어주었으면 좋겠다.

26. 나는 싸우고 싶지 않아서 일부저 져준다.

27. 나는 좋아하는 사람 이외에 이성친구가 없다.

28. 나는 급발진을 잘한다.

29. 나는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스킨십을 적극적으로 하는 편이다.

30. 나는 거절을 잘하는 편이다.

31. 나는 현실적인걸 좋아한다.

32. 나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무언가 주는 걸 좋아한다.

33. 나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칼답을 자주 한다.

34. 타인이 나에게 고민을 이야기하면 감정쓰레기통 취급하는 거 같다.

35. 나는 무언가 불편한 일이 있어도 "괜찮아"라고 자주 말한다.

36. 좋아하는 사람의 표정이 안 좋으면 "나 때문인가..?"라고 생각한다.

37. 나는 능력 있고 성공한 사람을 보면 이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38. 나는 외모 지휘, 권력, 능력, 재물을 과시하는 것이 좋다.

39. 나는 타인의 심리를 읽을 수 있다.

40. 나는 미움받는 것을 싫어하기에 모든 사람의 마음을 만족시키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41. 나는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어렵다.

42. 나는 나를 사랑한다.




[소개]


- 이별심리행동분석가

- 브런치 작가

- 네이버 엑스퍼트 이별분야 전문가 활동중

- <그 사람을 좋아했던 시간에 멈춰있는 그대에게> 저자.

- <첫 이별을 겪게 될 미래의 나에게> 저자.

- <너의 성향은> 저자.

- 네이버 지식인 '신' 등급 (연애, 결혼, 심리학 분야 활동)

- 이별 예상 테스트, 성향 테스트, 이별 기출문제, 이별 모의고사 개발 및 제작

- '나의 가치 및 자존감 올리기' 수업 법 개발 및 제작

- 1,500가지 넘는 이별 심리 행동분석

- '이별학' 학문 강의 중

- 행동심리학, 미세표정, 사람의 감정, 트라우마, 우울증, 권태기 감정, 번아웃 증후군, 뇌과학 공부중


작가의 이전글 2023년 이별 기출유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