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갭챠 GAPCHA Dec 21. 2023

솔라나, 리플을 제치고 시가총액 5위 탈환.. 원인은?

CONTENTS

1. 오늘의 코인 이슈
'솔라나, 리플을 제치고 시가총액 5위 탈환... 원인은?


솔라나 코인이(SOL) 20개월 만에 약 350억 달러 시가총액 최고치를 기록하며, 기존 시가총액 5위였던 리플(XRP)을 제치고 5번째로 큰 가상화폐로 떠올랐다.

현재 시가 총액 기준 1위 비트코인, 2위 이더리움, 3위 테더, 4위 BNB, 5위 솔라나, 6위 리플 순서로 이어지는 상태이다.

21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솔라나는 전일 대비 13.92% 상승한 89.0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TX 파산 자산 보유자들의 매도 압력을 막아낸 솔라나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탈 중앙화 금융(DeFi) 생태계와 밈 코인 영향을 받으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금주 자산 가격 상승과 디파이 프로토콜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인해 솔라나의 총 예치 금액은 작년 11월 FTX 사태 이후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추가로, 솔라나 기반의 탈 중앙화 거래소인 오르카가 최근 눈에 띄는 거래량 증가를 보였다. 지난 15일 기준, 무려 7억 4600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11월 이전까지 단 한 번 1억 달러를 넘어선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 상당한 증가량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상승세의 원인은 봉크(BONK)와 같은 인기 있는 밈 코인의 영향이라는 것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봉크는 개를 테마로 한 토큰으로, 현재 시가 총액 12억 달러를 초과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투기꾼들이 수백 달러를 수십만 달러로 바꿀 수 있는 다음 밈 코인을 찾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트레이더들은 솔라나를 기초 자산으로 구입한 후 이를 원하는 밈 코인으로 교환하고 있다. 추가로 밈 코인을 솔라나로 다시 판매할 때마다 구매 압력을 효과적으로 유발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보조지표]누적 분포(A/D)지표 시그널 A to Z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