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침 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쏘 Aug 31. 2023

성공 속에 숨어있는 패망의 인자

이사야서 39장 1절 - 6절

[날마다 기막힌 새벽 #1316] 성공 속에 숨어있는 패망의 인자

https://youtu.be/1dW2rcvLzOY?si=dU4mNL6DqV34BUGE


위 김동호 목사님의 [날마다 기막힌 새벽 #1316] 성공 속에 숨어있는 패망의 인자 영상의 본문인 이사야서 39장 1절 - 6절 말씀, 목사님의 기도 전문에 저의 기도와 적용점을 덧붙여 보았습니다. 영상을 통해 목사님의 음성으로 전문을 들으실 때 은혜가 더욱 크니, 영상으로 그 은혜를 누리시기를 추천합니다.



[성경인용] 성경 말씀 본문: 이사야서 39장 1절 - 6절


1 그 때에 발라단의 아들 바벨론 왕 므로닥발라단이 

  히스기야가 병 들었다가 나았다 함을 듣고 

  글과 예물을 보낸지라

2 히스기야가 사자를 인하여 기뻐하여 

  그에게 궁중 보물 곧 은금과 향료와 보배로운 기름과 

  모든 무기고와 보물고에 있는 것을 다 보였으니 

  궁중의 소유와 전 국내의 소유를 

  보이지 아니한 것이 없은지라

3 이에 선지자 이사야가 히스기야왕에게 나아와 묻되 

  그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였으며 

  어디서 왕에게 왔나이까 히스기야가 가로되 

  그들이 원방 곧 바벨론에서 내게 왔나이다

4 이사야가 가로되 그들이 왕의 궁전에서 

  무엇을 보았나이까 히스기야가 대답하되 

  그들이 내 궁전에 있는 것을 다 보았나이다 

  내 보물은 보이지 아니한 것이 하나도 없나이다

5 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이르되 

  왕은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소서 

6 보라 날이 이르리니 네 집에 있는 모든 소유와 

  네 열조가 오늘까지 쌓아둔 것이 

  모두 바벨론으로 옮긴 바 되고 

  남을 것이 없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기도 인용] 김동호 목사님의 기도


우리 오늘 말씀 속에서 두 가지 교훈을 얻으면 좋겠습니다. 


'성공했을 때, 고난이 끝났을 때, 모든 일이 성공했을 때 그때도 영적으로 늘 깨어서 조심성이 무너지지 아니하도록 늘 깨어 있는 사람이 되어야 되겠다', '사실은 고난 때 위험한 게 아니라 고난이 끝났을 때가 더 위험하다' 하는 거, 한번 좀 배우면 좋겠고요. 


그다음에 나를 적대하는 앗수르만 조심해야 되는 게 아니라, 우리가 언제 무너지는가 하면, '나를 사랑하는 사람, 나에게 잘해주는 사람, 나한테 예물 보내 주는 사람을 잘못하면 선이 넘어서 그를 하나님처럼 의지하게 되면 그도 위험한 사람이 된다' 하는 교훈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만이 하나님일 수 있는 그런 믿음을 가지고, 넘어지지 않고, 무너지지 않고, 실수하지 않고, 어려운 때나 성공했을 때 다 승리하는 삶 살아가는 우리 날기새 가족들 다 될 수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한번 기도하겠습니다. 


오늘 말씀 참 쉽지 않았습니다. 히스기야가 병이 나았을 때, 바벨론 왕이 축하의 편지도 보내고 또 예물도 보냈을 때, 그때 도리어 히스기야의 긴장이 무너지고 선을 넘어서 하나님의 책망을 듣고, 결국은 바벨론에게 멸망을 당하는 그런 일을 당했습니다. 하나님, 어려운 때에도 위험하지만 어려움이 끝났을 때가 더 영적으로 위험한 때임을 기억하게 도와주시고, 어려운 때도 긴장하여 하나님 붙잡게 하시고, 어려움이 끝나고 평안할 때에도 하나님 붙잡아서 영적인 긴장이 흩어지지 않는 우리 날기새 식구들 되게 하여 주옵소서. 


나를 공격하고 적대시하는 사람도 위험하지만, 우리는 잘못하면 나한테 잘해주고 예물 보내고 나한테 축하해 주고 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 위험해질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게 되면 그가 우상이 되고 또 우리를 나약하게 하고 넘어지게 되는 사람이 되기 참 쉽습니다. 하나님, 아내도 자식도 부모도 사랑하여 살아야 되지만, 하나님처럼 믿고 의지하고 동맹하는 그런 불신앙 갖지 아니하도록 우리 날기새 식구들 믿음을 지켜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어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여러분, 기독교는 하나님만 사랑하고, 사람은 무조건 적대시하고, 사랑하지 말고, 의심하고, 불신하고 이렇게 살라는 게 아니에요. 그렇게 오해하면 안 되죠. 아내를 사랑하라, 이게 성경의 가르침 아닙니까? 남편 사랑하라, 자식 사랑해라, 부모에게 효도해라, 이게 하나님의 가르침 아닙니까? 그런데 그 선을 넘으면 안 된다. 적도 위험하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선을 넘음으로 위험해지는 경우도 또 있거든요. 그래서 어려울 때든지, 편안할 때든지, 실패했을 때든지, 성공했을 때든지, 하나님은 하나님만이 하나님이어야 한다라고 하는 교훈을 배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일 또 뵙겠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기도 Oratio


하나님, 제가 지금 세상의 눈으로 보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본문의 히스기야 왕처럼 병에 걸린 상황입니다. 그러나 주님, 내가 건강을 되찾았을 때에도, 고난이 끝날 지라도, 영적으로 깨어있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결코 하나님 외에 그 어떤 것이라도 선을 넘어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는 죄를 짓지 않겠습니다. 주님, 내가 가난하든지 부하든지, 아프든지 건강하든지, 고난 중에 있든지 형통함 가운데 있든지, 내 눈이 오직 주님만을 향하여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기로 결단하오니, 주님, 나의 결단을 기쁘게 받아 주시고 오늘 하루도 매 순간 나의 마음을 지켜 주시고 나를 인도해 주세요. 내가 온전히 주님께 순종하겠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나님 나라 살기 Contemplatio


1. 어제 실천한 것

- 아침 묵상 | 이사야서 38장 17절 - 20절 | 완료

- 성경 필사 | 디모데전서 4장 | 완료

- 중보 기도

- 감사 기도문 적기


2. 오늘 실천할 것

- 아침 묵상 | 이사야서 39장 1절 - 6절

- 성경 필사 | 로마서 12장

- 중보 기도

- 감사 기도문 적기

매거진의 이전글 환경을 뛰어넘는 믿음의 능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