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해 지은 전북 단독주택건축

by 공간제작소
20200625_단독주택건축_공간제작소_다른버전.jpg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오늘은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해 전북에 단독주택건축을 결심하신 건축주님의 이야기를 만나보려고 합니다! 온 가족이 모여 웃음꽃을 피울 수 있는 단독주택건축, 지금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20200625_단독주택건축_공간제작소_02.jpg ⓒ 공간제작소
테스트.jpg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단독주택건축

정겨운 풍경이 가득한 이곳은 얼마 전 네 식구가 자리를 잡았는데요,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하여 선택한 전원생활을 위해 공간제작소와 함께 단독주택건축을 결정하셨습니다. 1층 28평 2층 18평 총 약 47평으로 지어진 2층 전원주택이며, 따뜻한 풍경을 바라보며 아이가 아이답게 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Planning and design | 기획설계


20200625_단독주택건축_공간제작소_03.gif ⓒ 공간제작소
Exterior | 외관
LO8A1798-HDR_A.jpg
LO8A1806-HDR.jpg
LO8A1893_A.jpg
LO8A1900_A.jpg
ⓒ 공간제작소

보는 방향에 따라 각기 다른 풍경을 보여주는 단독주택건축 사례입니다. 자연이 계절에 따라 옷을 갈아입는 것처럼 이번 전원주택도 보는 방향과 보는 면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주는 모습입니다. 좌측 그레이 모듈은 큰 페티오 창을 통해 휴식과 함께 자연의 새로운 감성을 채워주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주택의 창문을 다양하게 배치하여 공기 순환이 이롭고 채광과 조망권을 확보하였습니다.


나무의 온기를 품어 엄마 품 같은 따스한 공간을 계획하고 싶었던 공간제작소는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하여 어디든 따뜻한 햇살이 비칠 수 있도록 창문의 배치를 하였고, 전원생활 속에서 소소하고 행복한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시공하였습니다.

Interior | 내부
LO8A1713_A.jpg
LO8A1714.jpg
LO8A1725.jpg
LO8A1730-HDR_a.jpg
ⓒ 공간제작소

이번 단독주택건축 사례는 방 5개와 욕실 3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관문을 들어서면 좌측으로는 침실 한 곳과 욕실 두 개, 우측으로는 거실과 주방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거실과 주방에는 채광이 좋은 구조에 동일 선상을 둔 오픈형 구조로 설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방 안쪽으로는 다용도실이라는 별도의 공간을 설계하여 주택의 공간을 남김없이 활용하여 콤팩트한 구성을 하였습니다.


다용도실은 세탁실 겸 작물 저장소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공간이며, 때로는 보조 주방으로 활용을 할 수 있는 포인트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O8A1766-HDR_A.jpg
LO8A1772-HDR_A.jpg
LO8A1777-HDR_A.jpg
LO8A1855_A.jpg
ⓒ 공간제작소

2층 공간으로 들어오면 침실 세 곳과 서재, 욕실, 드레스룸 공간이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공간으로 아이는 1층 거실 공간에서 책도 읽으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층 공간에는 탁 트인 뷰를 자랑하는 창문을 통해 자연과 소통할 수 있으며 가족의 사적인 공간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방으로 활용한다거나, 두 부부의 개인적인 취미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입니다.


평화로운 오후 햇살을 가득 받아들이며, 행복한 전원생활을 하고 계시다는 건축주님. 아이가 아이답게 마당에서 뛰어놀고 흙냄새를 맡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 그런 공간을 공간제작소와 함께 지으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공간제작소_배너_하단.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산과 바다, 정원 삼박자를 고루 갖춘30평전원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