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복잡하고 답답한 도시생활을 떠나 여유롭고 오랜 정을 둘 수 있는 주택,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제작소의 완공사례는 2021년 출시 예정인 농막주택입니다! 예전 공간제작소에서 이벤트성으로 진행되었던 농막주택 캐빈하우스를 기억하시나요? 다양한 쓰임새로 쓸 수 있어 예비 건축주님께서 선호하시고 많이들 문의를 해주셨었는데요, 그 농막주택을 더욱 좋은 모습으로 선보이기 위하여 고민하고 또 고민한 끝에 오늘 살짝 선보이려 합니다.
※ 본 농막주택은 2021년 출시 예정으로 현재는 진행 불가합니다. 공간제작소는 농막주택이 주된 업체가 아닌 전원주택 신축 업체임을 명시합니다. ※
작지만 알찬 공간, 휴식을 안겨주는 농막주택
건축주님이 농막주택을 선택한 이곳은 충청남도 천안시입니다. 드높은 하늘과 주위에 막힘없는 시야인 이곳, 아침엔 해님이 밤엔 별님, 달님이 찾아오는 휴식의 장소입니다. 6평으로 작지만 욕심내지 않은 공간으로 나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는 농막주택입니다. 농막주택의 기존 컨테이너 느낌의 틀에서 벗어나 넓은 창과 함께 하는 세컨하우스 느낌의 주택으로 시공하였습니다.
아파트에서 살았을 때 느꼈던 답답함, 심리적인 압박감에서 벗어나 여유로움과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농막주택입니다. 평 수가 작기 때문에 하루 만에 완성되며 외관에도 큰 전면 창을 놓아 TV가 필요 없는 자연을 선물 받은 듯한 주택을 설계하였습니다. 앞으로 잔디도 심고 꽃도 심고 부지런히 계획을 세우는 건축주님의 입가에는 기대와 설렘으로 미소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원생활을 느껴봤으면 좋겠다는 건축주님, 지인들이 와서 구경하며 하나같이 부러워한다고 하네요. 아침에 일어나 꽉 막힌 도로와 빽빽이 둘러싸인 건물을 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아닌 막힘없는 시야와 푸른 하늘, 자연을 바라보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의 주택입니다. 이곳에 잠시 보내는 시간이 서울에서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 주듯 꼭 안아줍니다.
6평이라 할지라도 내부는 거실, 주방, 화장실로 딱 필요로 한 공간만을 알차게 구성하여 짜임새 있게 시공하였습니다. 주말에 멀리 차를 타고 여행 가는 일 없이 농막주택에 와서 쉬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캠핑의 느낌도, 휴식도, 별장의 느낌도 나는 일석삼조의 주택입니다. 자연에서 저절로 배우며 계절마다의 모습이 기대된다는 건축주님, 너무 만족하신 모습의 공간제작소도 함께 뿌듯했습니다.
효율적인 공간의 구성을 생각하여 짓는 기업, 획일화되고 보편적인 설계가 아닌 건축주님의 눈빛을 읽고 마음을 담아 짓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2021년 출시 예정인 농막주택 어떠셨나요? 끊임없이 건축주님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증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