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Dec 10. 2020

겨울 인테리어, 따뜻한 실내를 연출해보자!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겨울이 시작되면서 계절에 맞게 옷차림을 변화하듯 인테리어 또한 계절에 맞는 변화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추운 겨울철 실내를 따스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겨울 인테리어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실내에서 느낄 수 있는 바깥과는 대비되는 풍경! 오늘은 집에서도 충분히 하실 수 있는 간단한 겨울인테리어를 모아왔으니 구경해보세요!


웜톤 인테리어 (warm interior)

컬러의 차이는 의외로 많은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같은 온도라 할지라도 웜톤과 쿨톤의 인테리어는 차이가 나며 웜톤 컬러의 겨울 인테리어는 따뜻하고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큰 인테리어 변화 없이 톤을 바꿔준다면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로 간편하게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웜톤 컬러 중 겨울에 어울리는 컬러는 주로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연한 그레이 등이 대표적으로 있습니다.

시각적으로도 편안함을 선사하고 무난하게 어디든 활용할 수 있어 겨울인테리어 시 톤온톤 효과를 주어 멋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으니 웜톤 컬러로 인테리어 하여 더욱 따뜻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톤 다운된 컬러를 사용하면 포인트 공간 연출도 가능합니다. 짙은 레드나, 카키, 네이비 등으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분위기 형성도 가능하다는 점!


패브릭 소재 활용(fabric)

여름 인테리어 때 소재를 라탄 혹은 리넨 소재를 이용했다면 겨울은 따뜻하며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의 패브릭 소재를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겨울에 인기 있는 소재인 스웨이드, 벨벳, 극세사, 양모 등으로 재질의 변경을 통해서 기존 인테리어보다 훨씬 더 따뜻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습니다.

러그의 질감을 단모, 라탄을 이용하셨다면 러그를 소파의 색상과 맞추어 인테리어 하셔도 좋고 러그가 없으셨던 분들은 러그만 깔아도 아늑하며 활용도 높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털이 긴 장모 러그들은 관리가 어려우니 이것에 유의하셔야겠죠? 러그 외에도 블랭킷, 쿠션 등 아늑한 느낌을 더할 수 있는 패브릭 소재의 제품들로 활용해 주시면 포근한 겨울인테리어를 손쉽게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활용

소품 활용은 겨울 인테리어 시 아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조명이나 드라이플라워 등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무드등이나 전구, 캔들을 활용한다면 간단한 변화만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조명의 색은 화이트톤보다 노란빛의 조명이 은은하면서 시각적 피로도도 덜어줍니다.

캔들을 통해 후각적인 부분까지 고려한다면 입체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하며 겨울 분위기를 느끼는데 효과적입니다.


오늘 알아본 겨울 인테리어 꿀팁! 도움이 많이 되셨길 바랍니다! 인테리어도 작은 변화 만으로 큰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다는 점! 여러분들이 꿈꾸는 실내 겨울 인테리어는 무엇인가요? 공간제작소와 함께 예쁜 겨울 인테리어 준비하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전원주택 인테리어 싱크대로 변화 준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