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구에 신혼부부를 위한 예쁜이동식주택이 시공되었습니다. 2인 가구에 딱 맞는 실용적인 공간 배치가 돋보이는데요 : ) 신혼부부의 달콤한 일상이 펼쳐질 29평 예쁜이동식주택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인생의 시작이 될 신혼부부의 보금자리
이 주택은 복층 목조주택으로 거실, 주방, 방 4개, 욕실 2개의 29평 예쁜이동식주택입니다. 젊은 신혼부부인 건축주님들은 둘만의 아늑한 공간을 위해 아파트를 떠나 강원도 양구에 목조주택시공을 선택하였습니다. 서로 다르게 살아온 성장과정을 넘어 하나부터 열까지 새로 발을 맞춰나가야 하는 신혼부부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 공용공간과 개인 공간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조용한 시골 풍경에 자리 잡은 이 이동식전원주택은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깔끔한 외관이 돋보입니다. 이동식조립주택의 외장재로 메탈사이딩을 선택하였으며, 백색과 진그레이색을 함께 사용하여 평면적으로 보일 수 있는 외관에 입체감을 부여하였습니다. 마당과 연결되는 데크는 멋진 풍경과 함게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거나 볕이 좋은 날 빨래를 말리는 등 전원생활의 낭만을 실현시켜줍니다. 또한 깔끔한 외관에 빨간색 차양을 설치하여 기능적 요소와 미적 요소를 함께 만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넓은 마당 한쪽에는 태양광발전기를 설치하여 친환경적인 예쁜이동식주택으로 탄생하였습니다.
현관 우측에 위치한 거실/주방 공간을 대면형으로 설계하여 트인 시야를 확보하였습니다. 시야를 차단하는 요소들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아내와 남편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주방은 화이트와 블랙톤으로 꾸며 깔끔함을 강조하였고 거실은 부부의 공통 관심사들로 꾸며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용공간으로 시공되었습니다. 또한 거실 전면에 넓은 창을 시공하여 거실부터 주방 깊숙한 곳까지 따뜻한 햇살이 드는 목조주택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계단실을 통해 올라온 2층은 1층과 동일한 크기이지만 거실 대신 넓은 방을 배치하였습니다. 사랑이 피어나는 신혼부부의 침실에는 침대 정면에 정사각형의 창을 시공하여 매일 아침 자연을 바라보며 눈 뜰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불필요한 장식은 지양하고 깔끔하게 가구를 배치한 건축주님들의 모던한 감성이 엿보입니다. 계단실 옆의 공간은 게스트룸이자 부부가 여가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되었습니다. 한 시도 떨어지고 싶지 않은 신혼부부에게 안성맞춤인 예쁜이동식주택이지 않을까요?
둘만의 조용한 공간을 원하시는 신혼부부 건축주님들! 현재와 미래를 모두 염두에 둔 실용적이고 예쁜이동식주택을 원하신다면, 공간제작소와 함께 하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 견적 상담 가능합니다!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