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Jan 14. 2022

주택상담 받기 전,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도심 속 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생활을 계획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전원생활을 꿈꾸곤 합니다. 주택상담은 누구에게나 떨리는 과정 중 하나인데요. 집을 짓는다는 것은 매매가 아닌 하나의 과정이기에 무엇보다 정확한 본인의 기준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 예산과 그에 맞는 적정한 환경을 갖추는 것이 이상적인 건축이기에 원하는 건축공법부터 자재 가족 구성원들을 고려한 설계를 구체적으로 계획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하나의 예술작품처럼 아름다운 전원주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두 개의 박공지붕을 연속으로 배치한듯한 입체감을 표현하는 주택을 소개합니다. 썬룸이 시공되어있는 주택의 앞은 세로 창들을 배치하여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블랙과 화이트의 대비로 강조된 외관은 세련되고 모던함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강원도의 풍경을 담은 전원주택은 바르게 뻗은 직선의 디테일을 더해 아늑함이 느껴집니다. 테라스 썬룸은 다이닝룸으로 활용되는 또 하나의 공간인데요. 탁 트인 넓은 실내와 자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우드톤 가구로 깔끔하게 배치하여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ㄱ자 형태’로 구성된 주방과 거실은 오픈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넓은 공간감이 느껴집니다. 벽면 선반장을 두어 정돈된 실내를 연출하였으며 우드톤 테이블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세련된 조명을 매치하여 아름다움을 담아내는 실내는 간결하고 아늑한 동선으로 자유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컬러풀한 소품과 패턴이 들어간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어 감각적인 실내를 연출하였습니다.


목조주택은 친환경자재 ‘나무’로 짓는 주택이기에 무엇보다 피톤치드 효과 및 음이온으로 뛰어난 쾌적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잘못된 수분관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밀 시공이 중요합니다.

공간제작소는 기존보다 두꺼워진 자재로 내구성을 강화하고 독일식 창호로 빈틈없이 시공하기에 아늑한 실내의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열 회수형 교환장치로 원활한 공기 순환이 가능합니다.


단층 주택이지만 2층에는 테라스를 시공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목재로 포인트를 준 외관은 감각적인 디테일이 느껴집니다.

활용도 높은 공간설계와 감성이 묻어나는 인테리어로 자신을 표현하는 ‘집’은 다양한 생활을 계획하며 새로운 행복을 꿈꿀 수 있습니다.


색다른 일상을 꿈꾸는 곳, 바로 공간제작소의 목조주택입니다.

공간제작소와 보장된 행복을 계획하세요!


주택상담 바로가기  ▶ https://c11.kr/ggbrunch 

목조주택 영상 ▶https://bit.ly/3HZ0G1S

매거진의 이전글 전원주택 시공, 공간제작소의 염원이 담긴 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