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네 상담사 Jun 27. 2021

한국상담심리학회 2급 필기본 썰.txt

일주일 전에 종강이었다. 


종강 하자마자 기말 과제에 치여 못다한 일들을 처리하니 1주일이 지나갔다. 


한국상담심리사 2급 필기 시험공부도 그 밀린 시급한 일 중에 하나였다. 분명 1월부터 공부하려고 했는데 왜때문에 실제 공부는 일주일 전부터인지요...?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시험장에 들어가서 시험지 파본을 확인하는 순간 큰 변고가 없으면 붙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뭐.. 그래도 10년 공부한 짬바가 있는데 이 정도의 게으름으로는 크게 인생이 망하는 길로 들어서진 않을테다. 근데 크게 성공할 것 같지도 않단 말이지 이런 식으로 살면... 


후배들을 위해 최대한 문제를 외우고 시험장을 유유히 나왔다. 치고 나니 알게된 건 시험은 내가 1월부터 공부하나 일주일 전부터 공부하나 크게 결과가 달라질 만한 시험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주변 동료 상담자들이 '걱정 좀 하지 마라', '공부해도 안해도 똑같다.' 이러는 게 이제야 이해가 되었다. 시험 전에는 기만자들이라고 장난삼아 얘기했는데, 그들은 기만자가 아니라 그냥 이 꽃 같은 시험의 나비 같은 피해자일 뿐.


면접이 남아있으니 차마 험한 말은 못하겠고..참.. 썰은 나중에 풀어야지


결과는 별 이상 없이 합격. 

오타에 문제 정정에, 문제의 전반적으로 낮은 질에.. 다들 심사위원 분들이 시간에 쫓겨가면서 출제하신건지 참 아쉬운 시험이었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오타가 있었는데, 문제 유출은 금지라 말을 줄인다. 



이제 8월 말까지 면접만 잘 보면 될 듯. 합격하고 와서 아주 자세히;; 자세한 썰을 풀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대학원생과 직장인 시간관리 추천도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