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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플랫폼은, 이벤트메이커를 이렇게 활용합니다

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OTT 플랫폼에서는 선물하기 for Biz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안내드려보고자 합니다. 이번 사례는 SPOTLIGHT YOUR DAY! 새로운 즐거움과 놀라움이 가득한 NO.1 K-CONTENT 플랫폼, TVING의 활용사례를 인터뷰 내용을 통해  소개드려 보도록 할게요.




SPOTLIGHT YOUR DAY! 당신을 위한 티빙의 스포트라이트


INTERVIEWEE

: TVING 브랜드마케팅팀 문양권 대리님



담당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TVING 브랜드마케팅팀에서 마케팅 프로모션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유저가 직접 안드로이드 TV 앱 내 화면을 캡처/촬영해서 응모하는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TVING 안드로이드 TV 공식 앱이 론칭됨에 따라, 유저들이 앱 내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직접 캡처 또는 촬영하는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사이트 내에 자체적으로 콘텐츠 큐레이션을 포함한 이벤트를 만들어서 SNS 등을 통해서도 홍보를 진행하였어요. 선물하기 for Biz 서비스의 "이벤트메이커"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이벤트를 기획하고, 참여자들의 응답을 수집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메이커의 여러 가지 장점들 중에서도, 이벤트 응모 페이지의 직관성이 가장 크게 와닿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이번에 안드로이드 앱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이벤트에 응모하는 페이지의 UI가 매우 직관적이라는 점이었습니다. 기존에는 이벤트를 진행할 때, 이벤트 참여 과정에서 이탈이 많이 발생했었거든요. 그런데 이벤트메이커의 응모 페이지가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보니, 이탈이 많이 축소되었다고 판단됩니다. 이번 이벤트도 최초 1,000명 정도의 참여자를 목표로 했었는데, 실제로는 1,500명 이상의 응모가 발생해서 목표 대비 150% 이상의 달성률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복잡한 이벤트 응모 프로세스를 One-Platform에서 진행함으로써 리소스를 절반 가량 줄일 수 있었어요."

이벤트 페이지의 최초 기획부터 응모자 선정, 개인정보 수집 등을 모두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실제로 타사의 경품 발송 플랫폼을 사용했을 때보다 커뮤니케이션 리소스가 절반 가량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어요. 상품 결제와 같은 경우에도, 선물하기 for Biz에서는 법인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충전하고 캐시를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벤트메이커를 통해 TVING의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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