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트렌드 키워드중 하나가 바로 세포마켓이죠
그만큼 2019년엔 소규모로 판매하는 1인기업이나
인플루언서 유통업자가 대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텍스트 정보공유(블로그) +수익화 > - 이미지 정보공유(카드뉴스) +수익화> - 영상 정보 공유(유튜브) -2019년
이렇게 어느 정도 인기가 모이면 판매를 통해 수익화를 이루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2018년은 유튜버의 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영상 콘텐츠가 성장했죠.
이미 중국에선 왕홍(중국의 인플루언서) 같이 개인이 물건을 파는 문화가 당연시 여겨지고 있습니다.
2019년엔 이런 중국의 문화가 넘어와 수익화 차례라고 봅니다.
그를 위해서 참고용으로 어떤 오픈마켓이 제일 클까?
하는 2018년 11월 (거의 2018년 오픈마켓 총정리죠) 데이터를 가져왔습니다.
오픈마켓 규모 순위 TOP10
10위 예스24
yes24.com
순방문자 267만5천명 ( 2,675,006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8.5%
10위를 한 예스24는 국내 온라인 서점으로
도서 외에도 여러 제품을 팔고 있는 곳입니다. 10위를 차지했네요
국내 사용자 방문비율은 특정기간동안 국내 사용자수 중 순 방문자 비율을 말합니다.
출처:닐슨 코리아
9위 다나와
danawa.com
순방문자 297만명 ( 2,971,796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9.5%
다나와는 국내 최저가 비교 사이트로
일반 물건도 다나와를 통해 들어가면
몇% 더 싸지는 마법의 효과가 있는 곳입니다. 가성비를 따진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8위 신세계
ssg.com
순방문자 401만명 ( 4,010,992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12.8%
신세계 쓱 이 8위를 차지했네요
이마트와 백화점을 등에 업고 꽤 승승장구 하는 것 같습니다
7위 티몬
ticketmonster.co.kr
순방문자 427만명 ( 4,278,441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13.7%
국내 소셜 커머스 업체인 티몬은 괜찮은 상품이 꽤 많은데요
제품수도 적절하고 무난한 것 같습니다.
6위 인터파크
interpark.com
순방문자 617만명 ( 6,178,402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19.7%
나름 인터넷 쇼핑몰이라고 하지만 티켓 하면 인터파크가 먼저 떠오르는 이곳
인터파크가 6위를 차지했습니다
5위 쿠팡
coupang.com
순방문자 619만명 ( 6,198,458 명 ) 국내 사용자방문 비율 19.8%
빠른 배송이 장점임 국내 소셜 커머스 업체
쿠팡이 5위를 차지했네요
4위 위메프
wemakeprice.com
순방문자 641만명 ( 6,410,732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20.5%
저렴한 물건이 많이 풀리는 소셜 커머스 업체 위메프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벤트 때리는 거 보고 배워야겠어요 ㅎㅎ
3위 옥션
auction.co.kr
순방문자 851만명 ( 8,514,146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27.2%
인터넷 경매가 쉬운 옥션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 11번가
11st.co.kr
순방문자 870만명 ( 8,704,758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27.8%
SK플래닛이 인수한 11번가가 2위를 차지했네요 꽤 ㄷㄷ 합니다
1위 G마켓
gmarket.co.kr
순방문자 902만명 ( 8,704,758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28.8%
금지상품 빼고 다 있다는 G마켓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ㄷㄷ
그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어떤가?
유튜브 얘기하다 이쪽으로 왔냐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따로 적자면
유튜브
순방문자 1302만명 ( 13,024,707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41.6%
해석 10명중 4명은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다.
네이버
naver.com
순방문자 2871만명 ( 28,713,568 명 ) 국내사용자 방문비율 91.6%
91.6%보고 흠짓하고 눈을 의심했지만 아직 화력이 떨어지지 않은 네이버
한국의 거의 대부분의 사람은 네이버를 사용하네요 ㄷㄷ
이런 검색에서 네이버에서 물건을 파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확실히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