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Jan 22. 2019

요즘 대세 유튜브 할 맛 나는 이유

나 빼고 다 유튜브 하잖아? 


안녕하세요! 트렌드헌터입니다.

오늘은 대세 중의 대세 유튜브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사실 유튜브는 아시다시피

2006년 구글이 인수한 이유 

매년 적자를 내던 플랫폼이였습니다.

그러나!

2010년 모바일이 보급되면서

급격하게 가치가 오른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대세가 되었는지 크게 

다섯 가지를 얘기해볼까 합니다. 



첫번째로는, 

기본적으로 모든 플랫폼중에서

모바일 영상이 가장 효과적이고, 

즉각적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찍을 수 있고,

언제 어디에서나 

시청이 가능합니다.


사진 출처 = BJ 창현 유튜브 동영상 캡쳐

두번째로는, 

기존에 플랫폼들에서 

볼수 없었던 수익구조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플랫폼에선 

열심히 콘텐츠를 만들어봤자

직접적인 수익이 되진 않았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및 배너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이중 상당 부분을 

크리에이터(유튜버)들에게 

나눠줍니다.


세번째로는,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전문 유튜버들이 증가하고 

콘텐츠 질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또한 이들을 관리해주는 기획사도 

만들어졌습니다. 


이 같은 추세로 사람이 몰리고

돈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기존 가수, 개그맨 등 연예인들도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네번째로는 

10대와 20대가 많아지면서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구글 플랫폼과의 연동으로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켜 기존 SNS들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다섯번째로는 현재 시점에 유튜브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동영상 플랫폼들은 꽤 있지만,

맥을 못추는 추세입니다.

한동안 이 추세는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9 온라인 트렌드 

더 자세한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혹은 나도! 수익화에 도전해보고 싶다.

라고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수익증대 12000%

트렌드헌터의 초고수 마케팅 42기에

참여해보세요.


https://goo.gl/MjNd3K


작가의 이전글 고객은 내 상품의 어떤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