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Sep 05. 2019

돈 안드는 무료 마케팅 ?

어뷰징 NO! 광고비 STOP!

통계청 기준 2018년 기준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를 하는 사업자만 348만 명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살아남고자 유료 광고비를 지출하고, 마케팅 대행사에 맡겨 보기도 하지만 비용 지출 대비 뚜렷한 성과가 없어 힘든 게 온라인 비즈니스의 현주소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업자 대표님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에게 광고란 숙제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광고를 안 할 수는 없고, 또 하지 않으려니 막상 두려운.. 그리고 고민을 얘기할 수 있는 공간도 제대로 상담을 해줄 수 있는 곳이 없고, 답답한 마음에 직접 공부하고 배워서 노력은 해보지만 결코 쉽지 않은 길입니다.




이에 사업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트렌드헌터 정영민 대표는 사업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성공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정영민 대표가 공개한 온라인 마케팅 성공 노하우는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 돈을 쓰지 않는 광고를 할 것.

광고 시장에는 무료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뮤니티를 활용하고, 정보성 콘텐츠를 발행하는 방법 등 당장 비용을 쓰지 않아도 전단지를 배포한 것보다 훨씬 효과가 좋은 무료 광고 방법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두 번째, 소비자들이 되어서 생각 할 것.

판매자와 소비자의 입장 차이는 극명합니다.

판매자들은 소비자들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이 필요한 부분을 어필해야 하고, 소비자들이 볼 수 있는 공간에 내 콘텐츠(상품)을 노출시켜야만 합니다. 하지만 사업을 하다보면 소비자보다 나의 생각이나 나의 생각이 더 중요해져 정작 중요한 소비자의 심리를 발견하지 못하곤 합니다.


세 번째, 광고 대행사들을 쓰려면 마케팅을 알고 있어야 할 것.

가격이 저렴하다고 다 좋은 대행사들이 아닙니다. 실제로 저희 수강생을 비롯 파트너사들과 소통하다보면 엉터리 광고로 피해를 입은 사례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저렴한 광고는 효과를 볼 수 없을뿐더러 광고 또한 제대로 집행되지 않고 집행 후에도 결과 보고를 받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영민 대표는 ‘앞서 언급한 세 가지를 통해 사업자들도 마케팅 공부를 하며 온라인 시대에 발걸음을 맞춰나가야한다. 이제는 그래야만 살아 남을 수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트렌드 헌터는 지난 2012년 설립된 회사 국내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온라인 상품판매와 마케팅과 관련된 교육들을 사업자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직접 겪은 경험들과 노하우들을 실전 실무가들이 직접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클래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매출 올리는 무료 마케팅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면?

https://cafe.naver.com/trendhunting/247801

작가의 이전글 인스타그램에도 생긴 예약 발행 시스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