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동영상 시장을 집어삼킨 유튜브는
창작자를 위한 공간이면서도
광고주를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유튜브 광고에 대한 관심도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 상품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만큼
대표적인 유튜브의 광고상품이죠?
영상시청 전이나 중간 중간에
'5초 건너뛰기(Skip)' 버튼과 함께 재생되는 광고입니다.
시청자(소비자)가 자발적으로 30초이상 시청했을 경우
과금되는 광고상품으로
보통적으로 단가는 50-60원 정도라 합니다.
시청자가 건너뛰기(Skip)를 했을 때는 과금이 되지 않기에
지출 대비 효율적인 광고라는 평을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CPM 과금 방식으로 최대 6초의 광고영상을 송출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광고상품으로
건너뛰기(Skip)는 할 수 없지만,
재생시간이 짧아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특히 모바일에서 큰 효과를 보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6초라는 짧은 시간내에 소비자에게 전달해야하기 때문에
광고영상을 잘 기획하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브랜드 인지도를 UP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시청자(소비자)가 유튜브에서 검색했을때
제일 상단부분에 '추천영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해당 광고영상을 시청할 의도가 있는 시청자(소비자)들이
선택해서 시청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광고상품보다 시청시간이 긴편입니다.
클릭시 이동되는 페이지 화면에서
좋아요, 구독하기 등 다양한 액션을 유도할 수 있으며
클릭시 비용이 과금되는 광고상품입니다.
동영상 시청시, 하단에 노출되는
가로형 배너 이미지 광고로
웹사이트 전환을 위해 주로 많이 사용됩니다.
이 또한 클릭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광고상품들이 있는데
주로 많이 사용되는 광고 상품으로 조사해보았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매일 시청하는데
조사하면서 유튜브 광고에 대한 흥미가
더 높아진것 같아요!
바로 알아보기▼
https://cafe.naver.com/trendhunting/250318
바로 알아보기▼
https://cafe.naver.com/trendhunting/25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