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헌터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초보셀러, 예비셀러들의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는 박든든입니다.
지난 시간 스마트스토어 수수료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수수료와 정산은 어떻게 이뤄지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관련 혜택에 대해 궁금하신
대표님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세요^^
1. 결제 수수료
2. 네이버쇼핑 연동 수수료
스마트스토어는 총 2가지 방식의 수수료가 부과되는데요!
1번의 경우 결제 방법에 따라
다양한 수수료가 부과되고요!
2번의 경우 수수료 혜택을 받을 경우
해당 부분을 절감받으실 수 있어요!
또한 영세~중소 3까지 매출금액에 따라
판매자 등급을 분류해 신용카드/체크 카드 수수료 부분은
차등 적용이 되니 참고 바랄게요^^
※네이버쇼핑 검색 연동 수수료는?
고객이 네이버에서 어떠한 특정 키워드로 검색하여
구매했을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를 뜻함.
STEP1.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접속 -> 통계 -> 판매분석
STEP2. 판매분석 -> 상품/검색채널
STEP3. 상품카테고리차원(전체) / 마케팅채널차원(상세)
= 채널명에서 네이버 쇼핑-검색, 네이버 쇼핑-통합검색으로
나와는 부분이 네이버 쇼핑을 통해 구매가 일어난 상품이에요~!
일요일에 주문이 들어와
화요일에 배송이 완료됐을 경우
1) 고객이 구매확정을 누른 경우
: 구매확정 다음날 판매금액이 정산돼요!
2) 고객이 구매확정을 누르지 않을 경우
: 8일 후 자동 구매확정이 되고 9일 자에 정산이 돼요^^
"
공급가 : 1만 원
판매가 : 1만 1,000원(마진 10%)
"
공급가 1만 원의 제품을 10%의 마진을 붙여
1만 1,000원에 판매했을 경우
최대 수수료(5.58%)로 가정했을 때
약 600원의 수수료가 부과돼요^^
저희 실제 마진은
마진(10%)-수수료(5.58%) = 4.42%가 되겠죠?
해당 금액은 약 400원꼴이고,
정산받는 가격은 10,400원이 돼요~
오늘 내용은 잘 따라오셨나요~?
판매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가격 책정!!
해당 부분에서 꼼꼼하게 실수 없이 판매를 하는 것이
판매의 시작이 아닐까 싶네요~
혹시라도 이 안 가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