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헌터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초보셀러, 예비셀러들의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는 박든든입니다.
지난 시간 코스트코 사이트를 통해
구매 대행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플랫폼을 이용해
경쟁률이 적은 상품 키워드를 알려드려 볼게요!!
코스트코 사이트를 통한
구매대행 방법이 궁금하신 대표님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 판매 키워드
1) 판매로 연결되는 키워드
2) 네이버 판 기준 3위 내의 키워드
ex) 콜라겐, 저분자콜라겐 등
2. 검색 키워드
1) 정보를 얻기 위한 정보성 키워드
2) 네이버 판 1~3위에 카페, 블로그, 지식인이 위치해 있음.
ex) 콜라겐 먹는 법, 콜라겐 부작용 등
검색창에 네이버 데이터랩 혹은 위 링크를 눌러주세요!
STEP1. 상단 탭에서 쇼핑인사이트 클릭
STEP2. 분야 통계에서 원하는 분야 선택
STEP 3. 해당 분야의 연관 검색어 파악
-> 해당 검색어에서 경쟁도가 적은 꿀 키워드를 많이 찾을 수 있으니 꼼꼼히 봐주세요!
STEP 4. 해당 분야의 동향 파악 가능
-> 해당분야의 검색량, 성별, 연령을 파악하여 판매 타깃을 설정할 수 있어요!
STEP1. 네이버에 광고 검색 후 회원가입
STEP2. 키워드 도구 클릭
STEP 3.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 검색 후 조회하기 클릭
-> 다양한 연관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상품 수/검색량) X100의 공식을 통해
상품별 경쟁도를 파악할 수 있어요!
100% 미만의 키워드가 경쟁도가 낮으니
100% 미만의 키워드를 통해 판매하는 게 좋아요!
STEP 4. 해당 키워드 클릭
STEP 5. 상품별 검색량 추이 파악
-> 네이버 데이터랩과 유사하게 월간 검색량, 성별, 나이를 파악할 수 있어요~!
해당 부분을 통해 어떤 타깃에 어떤 상품을 팔지 고민해보세요!!
오늘은 네이버 데이터랩과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혹시라도 모르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