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Jul 20. 2020

[1인셀러 온라인 판매]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기본 세팅

트렌드헌터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초보셀러, 예비셀러들의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는 박든든 입니다.


지난 시간 스마트스토어 럭키투데이 신청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검색광고 기본 세팅법에 대해서

알려드려 볼게요!


스마트스토어 럭키투데이 신청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대표님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위의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STEP1.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STEP2. 광고 시스템을 클릭!



STEP 3. 광고 만들기 혹은 새 캠페인 클릭!


STEP 4. 쇼핑 유형 클릭



STEP 5. 캠페인 이름 및 하루 예산 설정!



STEP6. 캠페인 클릭 후 새 광고그룹 클릭!



STEP7. 쇼핑몰 상품형 클릭

-> 가격이 카탈로그 형식으로 묶여있다면 카탈로그형을 클릭해주세요!



STEP8. 쇼핑몰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새로 만들기 클릭!



STEP8-1. 네이버 쇼핑 파트너 존 계정 인증 하기.



STEP9. 광고그룹 설정 하기.

-> 기본 입찰가는 추후에 수정이 가능하니 우선 50원으로 두고 해 주세요.



STEP10. 광고그룹을 클릭 후 소재를 만들어주세요!



STEP11. 원하는 상품 검색하기

-> 따로 상품명을 넣지 않더라도 검색하기 버튼을 통해 전체 상품을 볼 수 있어요!



STEP12. 광고를 희망하는 제품 선택



STEP13. 광고 설정 완료!

-> 광고 검토 시간은 약 1일 정도 걸려요!





<광고 품질지수란?>



광고 품질지수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아요~!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정화기 잘했을 경우 품질지수가 높아요.


초반에는 대부분 품질지수가 3점 내외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품질지수를 높일 수 있어요.


ex)


품질지수 3 점 : 110원

품질지수 4 점 : 100원


해당 경우에 품질지수 4점 제품이 cpc 단가는 낮더라도 높은 위치에 노출될 수 있어요.



여기까지 네이버 광고 기본 설정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어려운 부분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 확인하는 대로 답변드리도록 할게요!!






작가의 이전글 [1인셀러 온라인 판매]스마트스토어 럭키투데이 신청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