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Apr 07. 2023

시즌 상품이나 유행템

을 판매하고 있어 판매량이 안정적이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할까?


그때 그때 유행하는 상품을 잘 캐치해서 짧은 기간 바짝 수익을 올리는 형태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은 시즌 상품들로 스팟식으로 매출을 잘 내는 분들도 있구요.이런 분들의 고민은 매출이 안정적이지 않다는 것인데요.  


이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는데 있어 이야기를 드리자면, 너무나 당연한 소리이지만 유행이나 시기를 안타는 상품들을 소싱해서 깔아두는 것입니다.


유행템을 찾아서 소싱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라면 스테디하게 판매가 가능한 상품 역시 소싱이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한 발짝 더 나가자면 안정적인 수익이 필요하다면 재구매가 자주 일어나는 상품들을 소싱하여 올려두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식품이나 생리대 등은 고객들이 반복적으로 재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이런 상품들을 일정 시기 동안 열심히 소싱해서 깔아두면 시기 영향을 많이 받는데서 조금씩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혹은 이렇게 스팟식으로 치고 빠지는 데 익숙하다면 아예 마케팅 플래너 등을 살펴보고 미리미리 웬만한 일정들은 전부 커버 칠 수 있을 정도로 시즌성 상품 등을 소싱하며 준비해두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내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방식만으로는 불안하다는 생각이 들면 

1. 내가 진행하는 방식과 반대 방향의 판매 방식도 추가해본다. 

(지금 진행하는 방식을 없앤다는 의미가 아니라 반대 방향의 판매 방식을 추가한다 입니다.)  


2. 아니면 지금 진행하는 방식보다 더 적극적으로 확장하며 진행 해 본다.와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 역시 가끔 내가 진행하는 방식에 대해 불안감이 느껴지면 위의 두 가지 방식 중 한 가지를 채택해보고는 합니다.   


돈 버는 시스템의 비밀 초고수 사업가 과정


작가의 이전글 '통장 잔고가 늘지 않는 분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