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Feb 08. 2024

[전시추천] 핫한 전시 TOP3


'카게에'는 면도날로 종이를 일일이 오려 트레싱지를 덧대고 빛을 투과해 완성하는 작품을 말합니다. '카게에'의 거장 후지시로 세이지의 <오사카 파노라마 展>이 세종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1950년대 일본의 신문과 잡지에 연재되었던 모노크롬 작품부터 6m가 넘는 화려한 색채의 초대형 작품까지 그의 200여점의 원화를 선보입니다. 세계적인 아동문학가 미야자와 겐지의 작품세계를 카게에를 통해 펼쳐내고, 오사카나 교토와 같은 일본 풍경을 유려한 선으로 작업한 스케치 작품들. 더불어 이번 전시를 위해 조선 설화 '선녀와 나무꾼' 시리즈를 다시 제작하여 한국의 팬들에게 최초로 공개한다고 합니다. 후지시로 세이지가 전하는 색채의 아름다운 향연! 빛을 재료 삼은 환상적인 자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오사카 파노라마 展

· 전시기간: 2024년 1월 26일~4월 7일

· 전시장소: 세종문화회관 세종미술관(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5)

· 유료전시/ 문의: 02) 399-1000

· 사진출처: sejongpac.or.kr



한국과 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폼페이 유물전: 그대, 그곳에 있었다>가 더 현대서울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화산 폭발로 사라진 고대의 도시 폼페이를 조명하며 폼페이 시민들의 손길이 남아있는 장신구와 도자기 등의 유물 127점을 공개합니다. 더불어 그리스 로마 양식의 조각상, 프레스코 벽화를 통해 폼페이의 찬란한 문명과 번영의 시기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폼페이 화산 폭발 당시의 참혹한 풍경을 몰입형 미디어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며 일촉즉발의 순간으로 관람자를 안내합니다. 폼페이의 찬란함과 비극적인 최후의 시간 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책에서만 보았던 폼페이를 마주할 수 있는 이번 전시. 놓치지 마세요!


· 전시명: 폼페이 유물전_그대, 그 곳에 있었다

· 전시기간: 2024년 1월 13일~5월 6일

· 전시장소: 더현대서울 ALT.1(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대로 108)

· 유료전시/ 문의: 02) 3277-0610

· 사진출처: @thehyundai_seoul



프랑스의 화가 미셸 들라크루아 탄생 90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대규모 회고전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나 인생의 대부분을 파리에서 보냈던 미셸 들라크루아. 그는 자신의 기억 속에 있는 전쟁 이전의 파리의 아름다운 시절 - 벨 에포크 -을 아크릴 페인팅으로 수놓습니다. 이번 전시는 그의 원화 200여 점을 통해 파리의 벨 에포크와 에펠탑, 개선문, 물랑루즈 등 우리에게 익숙한 파리의 명소들을 선보입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파리의 아름다운 시절을 거닐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미셸 들라크루아가 전하는 파리의 낭만과 사랑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 전시명: 미셸 들라크루아, 파리의 벨 에포크

· 전시기간: 2023년 12월 16일~2024년 3월 31일

·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 유료전시/ 문의: 070-4141-4671

· 사진출처: sac.or.kr

작가의 이전글 [전시추천] 감각적인 데이트 전시 TOP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