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Jun 08. 2024

[전시추천] 지방전시 TOP4

부산, 대구, 강릉, 대전


한 컷 만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작가의 부산 첫 개인전이 동구 문화플랫폼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영상과 애니메이션, 설치 작품 등 전시공간마다 드라마를 부여하여 감동과 재미를 주는 다채로운 전시로 꾸며졌습니다. 일러스트와 텍스트에만 국한되지 않고 영상과 오브제를 사용하여 장르와 소재를 자유롭게 넘나드는가 하면, 관람자가 전시의 일원으로서 참여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21개의 전시 주제에 따른 스토리텔링을 경험하며 마치 키크니 작가의 한 컷 만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을 얻게되죠. 부산에 방문하신다면 이번 전시 꼭 한번 찾아가보세요!


· 전시명: 키크니 개인전_일러, 바치기 인 부산

· 전시기간: 2024년 6월 1일~9월 22일

· 전시장소: 동구문화플랫폼(부산 동구 중앙대로 380)

· 유료전시/ 문의: 051-465-4070

· 사진출처: 홈페이지 bsdonggu.go.kr




2024년 대구미술관 소장품기획전 <회화적 지도 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1년 개관 이래 수집된 전체 소장품의 78%를 차지하는 '회화' 작품을 집중 조명하는 이번 전시는 지역과 국경을 넘어 축적해 온 대구미술관의 '회화' 소장품이 지니는 고유성과 수집과정을 성실히 들여다봅니다. 이로써 20세기 이후 회화의 위기 담론 아래 대구미술관의 소장품들이 함께 모여 만들어 내는 연결점과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각각의 소장품들이 품고 있는 독자적인 시각과 이야기들을 되새기고 미술관이 걸어온 작품수집의 길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함께 예견해 보는 이번 전시. 지도가 품고 있는 가능성의 길들을 따라 떠나는 여행처럼 회화 작품 안에서 발견되는 지식과 통찰을 통해 새로운 회화의 지형도를 그려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전시명: 2024 소장품 기획전_회화적 지도읽기

· 전시기간: 2024년 4월 9일~8월 18일

· 전시장소: 대구미술관(대구 수성구 미술관로 40)

· 유료전시/ 문의: 053-803-79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daeguartmuseum.or.kr





캐나다 출생의 미국 여성 미술가인 아그네스 마틴. 1950년대 이후 미국 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사람인 그녀는 남성 중심으로 전개된 전후 미국 미술의 흐름 속에서 선불교의 명상을 창작 태도로 삼아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펼쳤습니다. 명상과 사유를 통한 영감, 세밀하게 계획된 작품의 크기, 색상, 기법, 무한히 반복되고 변주된 색과 선은 순수 추상의 정제된 미술언어를 회화적으로 보여줍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아그네스 마틴의 대표작 54점을 선보입니다. 그녀의 작품들은 관람자에게 느리게 보는 기회를 선사하며 침묵, 씻겨 나간 색채, 부드럽게 흐려지는 테두리, 열정적인 연필 자국 등을 고요히 음미하도록 이끕니다. 시간을 초월하여 반복과 사색을 통해 행복을 느끼는 경험. 그 고요한 '완벽의 순간들' 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아그네스 마틴_완벽의 순간들

· 전시기간: 2024년 5월 4일~8월 25일

· 전시장소: 솔올미술관(강원 강릉시 원대로 45)

· 유료전시/ 문의: 033-641-3376

· 사진출처: 홈페이지 sorolartmuseum.org





레이코 이케무라는 일본에서 태어나 스위스에서 작품활동을 시작해 현재 독일에 거주하는 여성 작가입니다.그녀는 다양한 경계를 흐릿하게 만들어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는 '수평선'에 주목합니다. 그녀는 세계를 관찰할 때 그 관점이 우주 전체를 포괄하도록 확장시키며, 존재의 다양성과 생명의 소중함, 그리고 문화와 역사의 발전에 이르는 수많은 측면을 '수평선'을 통해 인식합니다. 이에 따른 그녀의 작품들은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 구상과 추상 등 이질적인 분야를 통합하며 낯선 상상의 공간을 탄생시키는 독특한 매력을 지녔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빛이 내린 수평선과 평안을 염원하는 작가의 위로를 마주하길 바랍니다. <수평선 위의 빛>, 레이코 이케무라가 전하는 선물같은 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레이코 이케무라_수평선 위의 빛

· 전시기간: 2024년 4월 3일~8월 4일

· 전시장소: 헤레디움(대전 동구 대전로 735)

· 유료전시/ 문의: 0507-1422-2075

· 사진출처: 홈페이지 heredium.art

작가의 이전글 [전시추천] 핫한 전시 TOP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