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Aug 08. 2024

[전시추천] 소중한 사람과 데이트 전시 TOP4


구캔갤러리의 고양이 주제전 <슬기로운 냥이생활2>는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15명이 함께하며 각각의 작품 속 개성있는 고양이들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합니다. 일상 속 냥이들과 함께한 순간과 감정을 담아내고, 우리는 알 수 없는 냥이들만의 세상을 상상해 캔버스에 위트있게 펼쳐냅니다. 골골 거리며 노래하는 냥이, 집사의 곁에서 포근하게 늘어져 낮잠을 자는 냥이 등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개성있고 다정한 냥이들의 모습은 우리에게 훈훈한 미소를 전달합니다. 사랑스런 냥이들의 세계로 가득한 전시장을 거닐며 지친 일상 속 힐링과 여유를 만끽해 보는건 어떠세요? 다양한 포토존과 고양이 굿즈들로 재미를 더해주는 이번 전시! 냥이들이 전하는 사랑의 캔버스 앞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고양이 주제전_슬기로운 냥이생활 2

· 전시기간: 2024년 7월 25일~9월 1일

· 전시장소: 구캔갤러리(서울 구로구 경인로 661 101동 306호)

· 유료전시/ 문의: 02-2675-9997

· 사진출처: 인스타 @goocan_official





보타니컬 아티스트 그룹 '팀보타'는 자연물과 현대미술기법을 접목하여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내면을 독특한 감각으로 재구성해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 <하울림: 아림의 시간>은 우리가 발견하지 못한 '진정한 나'를 팀보타의 '숲'에서 마주해보는 오감형 전시입니다. 전시공간은 꽃과 안개, 빛과 같은 자연에 조각, 설치, 조명예술, 뉴미디어 등을 접목한 현대적인 감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윤하, 마이크 야마다, 한민규 등 5인의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보다 더 다양한 표현과 세계관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보타니컬 아트라는 새로운 장르의 설치미술을 통해 재해석한 자연 속을 거닐며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내면을 탐구해보는 특별한 기회! 소중한 사람과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 전시명: 2024 팀보타 展_하울림: 아림의 시간

· 전시기간: 2024년 7월 17일~10월 20일

· 전시장소: 더 서울라이티움(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32-14)

· 유료전시/ 문의: 070-4150-9966

· 사진출처: 인스타 @teambotta_art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물건이 천년 후 유물로 발굴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상상의 고고학'이라는 개념으로 다양한 장르의 시각 예술을 선보이는 작가 다니엘 아샴. 그는 일상 사물이나 문화의 아이콘을 화산재, 방해석, 자수정 등의 지질학적 재료를 사용하여 캐스팅 한 후, 인위적으로 부식시켜 미래에서 발굴한 듯한 유물의 모습으로 제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루브르 박물관의 소장품을 활용해 만든 고전 조각 시리즈와 애니메이션 포켓몬과의 협업 작품, 신작 회화와 드로잉, 유물 발굴 현장을 재현한 대형 설치 작업 등 그의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작품 250여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도래하지 않은 미래 속에서 과거와 현재를 보게 하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이번 전시. 서울의 발굴된 미래가 궁금하다면 이번 전시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 전시명: 다니엘 아샴_서울 3024

· 전시기간: 2024년 7월 12일~10월 13일

· 전시장소: 롯데뮤지엄(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층)

· 유료전시/ 문의: 1544-7744

· 사진출처: 인스타 @lottemuseum





<Holiday in Paris: 파리의 휴일>은 프랑스 인상파의 대표 작가인 오귀스트 르누아르, 에두아르 마네, 조르주 쇠라, 구스타브 카유보트의 작품을 실감형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한 전시입니다. 파리의 여유로움을 몽환적으로 그려낸 인터랙티브 요소를 통해 19세기 파리로 시간여행을 하며 인상파 작품 속에서 휴식을 즐기는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관람자에게 선사합니다. 이로써 쉴 틈 없는 일상을 살며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들이 잠시나마 도심의 복잡함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힐링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아트로 재현된 프랑스 대표 인상주의 작가들의 작품 속을 거닐며 19세기 파리의 한 복판에 있는 듯 숨을 고르고 여유를 만끽하게 하는 이번 전시! 그 환상적인 파리의 한 복판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Holiday in Paris_파리의 휴일

· 전시기간: 2024년 7월 13일~2025년 3월 9일

· 전시장소: K현대미술관(서울 강남구 선릉로 807)

· 유료전시/ 문의: 02-2138-0953

· 사진출처: 홈페이지 kmcaseoul.org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