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의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하비에르 카예하'의 특별전 <이곳에 예술은 없다>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비에르 카예하는 직설적이면서도 위트와 유머 안에 진실과 아이러니를 담아내며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창조해 나간 작가입니다. 이번 전시는 그의 최대 규모 전시로 지난 10년간 작업해 온 그의 포트레이트 시리즈와 신작들을 세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대형페인팅을 비롯한 조각, 드로잉, 설치 미술 등 약 120여점의 작품 속을 거닐며 관람자는 하비에르 카예하의 예술의 정수를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기존 예술의 고정관념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겠다는 하비에르 카예하의 선언. 그가 전하는 진실과 아이러니 앞으로 위트있게, 유머러스하게 마주하는 자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하비에르 카예하 특별전_NO ART HERE
· 전시기간: 2024년 7월 12일~10월 27일
·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 유료전시/ 문의: 02) 837-6611
· 사진출처: 홈페이지 sac.or.kr
역사 속에서 예술가들은 새로운 미술 양식을 탐구하고, 작품에 시대정신을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일상의 기쁨과 슬픔, 고뇌와 번민을 예술로 승화시켰고, 이는 그들의 글과 편지에서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2024 서울미술관 소장품전 <나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는 한국 미술사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작품과 함께 예술가의 내면세계를 엿볼 수 있는 글과 편지들을 선보입니다. 김환기, 신사임당, 유영국, 이대원, 이우환, 이응노, 이중섭, 장욱진, 천경자 등 15인의 작품을 통해 우리와 다르지 않은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그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전시는 통합 관람 티켓으로 본 전시와 기획전 <햇빛은 찬란>, 야외공원 석파정 관람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예술과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의 자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2024 서울미술관 소장품전_나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 전시기간: 2024년 6월 8일~11월 3일
· 전시장소: 석파정 서울미술관(서울 종로구 창의문로11길 4-1)
· 문의: 02) 395-01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seoulmuseum.org
<Holiday in Paris: 파리의 휴일>은 프랑스 인상파의 대표 작가인 오귀스트 르누아르, 에두아르 마네, 조르주 쇠라, 구스타브 카유보트의 작품을 실감형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한 전시입니다. 작품 속 파리지앵들은 소풍이나 뱃놀이, 일광욕, 카페, 정원 등 일상의 낭만과 여유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쉴 틈 없는 일상을 살며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들이 잠시나마 도심의 복잡함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힐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관람자는 19세기 파리로 시간여행을 하며 인상파 작품 속에서 휴식을 즐기는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실감형 미디어 아트로 재현된 프랑스 대표 인상주의 작가들의 작품 속을 거닐며 19세기 파리의 한 복판에 있는 듯 숨을 고르고 여유를 만끽해 보세요~!
· 전시명: Holiday in Paris 파리의 휴일
· 전시기간: 2024년 7월 13일~2025년 3월 9일
· 전시장소: K현대미술관(서울 강남구 선릉로 807)
· 문의: 02) 2138-0953
· 사진출처: 홈페이지 kmcaseou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