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굿초보 Jul 31. 2019

생활비를 줄여주는
기특한 신용카드 추천5

‘숨만 쉬어도 돈이 든다’는 말이 있다. 아파트 관리비와 통신비, 각종 공과금 등 생활에 필요한 고정비용들이 발생하기 때문. 여기에 가족 식비, 교통비, 병원비 같은 지출이 더해지면 한 달 생활비는 훌쩍 불어나기 마련이다. 대가족이라면 더욱 그렇다.



부담되는 생활비, 안 쓸 수는 없지만 더 스마트하게 쓸 수는 있다. 굿초보가 소개하는 생활비 줄여주는 기특한 신용카드를 살펴보자.






할인 항목도 전월실적에 포함!
#할인 #전월실적 #꿩먹고_알먹고



◆ 다양한 생활비 할인을 카드 하나로! 

신한 Mr. Life는 사실 ‘1인 가구를 위한 최적의 카드’라는 컨셉으로 출시되었다. 그러나 다양한 생활영역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2인 이상 가구의 생활비 카드로 이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통신비와 공과금(전기/도시가스), 편의점, 세탁소, 병원, 약국에서 10% 할인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온라인 쇼핑, 택시, 식음료 10% 할인은 밤 9시부터 아침 9시까지, 3대 대형마트 10% 할인과 리터당 60원의 주유 할인은 주말 동안 특화 혜택으로 제공된다. 전월실적 30만 원을 기준으로 할인 한도는 16,000원! 조금 적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할인받은 항목들과 무이자 할부 금액까지 모두 전월실적에 포함된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다. (자세히 보기)




◆ 매월 내는 보험료도 할인받으시죠!

보험료 역시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생활비 항목인 만큼, 혜택을 챙길 수 있으면 더욱 좋다. I’m GREAT 카드는 매월 자동 납부하는 통신비와 공과금, 보험료의 5~10%를 할인해준다. 또한 의료, 교통, 편의점 항목은 상시로, 슈퍼, 마트는 주말에 한해 5~10% 할인을 제공해요. 


전월실적 50만 원 기준 할인 한도는 15,000원이고, 공과금을 제외하면 할인받은 항목들도 모두 실적에 포함되어 할인 구간을 높이기 쉽다. (자세히 보기)





온 가족을 위한 높은 할인한도!
#학원비 #마트 #할인AtoZ



◆ 맞춤 혜택으로 할인을 더 쉽게!

스테디셀러 카드 삼성카드5의 3번째 버전인 이 카드는 기본 할인 외 나에게 맞는 할인 항목을 지정할 수 있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할인되는 항목들도 굉장히 많다. 학원, 서점, 인강과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에서 7% 할인, 카페, 베이커리 10% 할인, 병원, 약국 최대 4,000원 할인, 영화 5,000원 할인과 놀이공원 50%, 워터파크 30% 할인이 모두 기본 혜택에 포함된다. 게다가 해외 결제 금액은 1%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전월실적과 할인한도에 제한이 없어 유용하다.


또한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주유, 배달앱, 헬스&뷰티, 택시, 다이소 중 자주 이용하는 항목을 선택해 2,000원씩 월 3회까지 할인이 가능한 맞춤 할인이다. 맞춤 할인까지 똑똑하게 챙기면 30만 원의 실적으로 월 26,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자세히 보기)





연회비는 조금 더, 할인은 많이 더
#할인한도UP #공항라운지는_덤



◆ 주요 생활비는 기본, 마트에서는 최대 5만 원 할인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은 대형마트부터 면세점까지, 쇼핑 항목을 통 크게 할인해주는 카드다. 대형마트,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가전제품 항목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할인 한도가 최소 2만 원에서 5만 원까지로 높은 편. 뿐만 아니라 통신비,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요금도 10%를 할인해주고, 주유는 리터당 100원, 없으면 아쉬운 커피와 편의점까지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티타늄 카드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공항라운지 2회 무료 혜택도 이 카드의 장점이다.


전월실적을 40만 원만 채우면 월 최대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니, 연회비를 조금 더 내도 이득이다. (자세히 보기)




◆ 트랜디한 가족을 위한 맞춤 할인 혜택

마트, 공과금 할인보다는 뷰티, 패션 쪽 할인이 필요하다면 Miz&Mr 티타늄 카드를 추천한다. 이 카드는 미용, 화장품, 스포츠, 가전, 결혼서비스 항목과 SPA 패션, 식품 배송, 인테리어 항목에서 무려 20%의 할인을 제공한다. 가족의 지출 성향과 맞다면 쉽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이다. 또한 백화점, 편의점에서 10%, 대형마트와 약국에서 5% 할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10%, 주유 리터당 100원의 할인도 1만 원까지 가능하고,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항목에서도 10% 할인을 제공한다. 단, 커피 항목에 해당하는 가맹점들은 결제 건당 2만 원이 넘을 경우에만 할인이 적용된다.


올쇼핑 티타늄 카드와 마찬가지로, 공항 라운지 2회 무료 이용이 가능한 Miz&Mr 티타늄 카드! 할인되는 항목이 다양해 전월실적 40만 원 기준 매월 최대 7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지금까지 매월 반복적으로 지출되는 생활비를 줄여주는, 기특한 신용카드들을 소개했다. 이 다섯 가지의 카드 모두 혜택이 다양하지만, 생활비 카드의 핵심은 ‘우리 가족 소비영역에 맞는 항목에서 할인 혜택이 많아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전월 실적 등 할인을 위해 불필요한 소비를 해야 한다면 생활비 카드를 이용하는 이유가 사라진다. 신용카드 이용에는 결코 주객전도가 발생하면 안 된다는 점! 꼭 기억하고 스마트한 소비를 이어가기 바란다.




금융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매거진의 이전글 하이브리드차 vs. 전기차 vs. 수소차 #2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