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굿초보 Sep 05. 2019

아는 사람만 가입할 수 있다는
특판 상품 정보 얻는 법

최근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연 5%의 고금리 정기 예금 상품이 1초 만에 완판되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상품은 총 100억 원 한도로 사전 신청을 포함하여 선착순으로 판매가 되었지만, 판매 시작과 동시에 바로 완판이 되며 많은 가입 희망자들의 아쉬움을 샀다.


이렇게 금융사에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제한적인 한도와 기간으로 판매하는 금융상품특판 상품이라 한다. 거의 모든 특판 상품이 일반 상품보다 많게는 2배 이상의 높은 이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같은 금액으로도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 하지만 제한된 한도 내에서 선착순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판매 정보를 빨리 캐치해야 가입이 가능하다. 때문에 정보 획득을 위한 꾸준한 손품과 발품이 필수! 오늘은 특판 금융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소개한다.




특판 상품 가입을 위한 손품 & 발품


1.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의 신상품 리스트를 확인하자!

국내은행 및 외국은행의 국내지점 총 60개 사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상품을 소개하는 ‘은행 신상품 소개’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각 은행에서 제공하는 신상품 기사를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있기 때문에 특판 상품의 판매 소식은 물론 관련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단, 시판되는 모든 상품의 정보가 제공되지는 않는다.


이미지 출처 :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2. 저축은행 통합 애플리케이션 ‘SB톡톡’을 확인하자!

저축은행들은 신규 가입 고객 유치를 위해 엄청난 고금리를 앞세운 특판 상품을 시중은행보다 더 많이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저축은행 홈페이지를 모두 확인할 수는 없는 법. 이럴 땐 저축은행중앙회의 금융상품 안내 페이지 또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SB톡톡’을 체크하면 된다. 특히 일부 저축은행은 SB톡톡을 통해 가입 시 추가 우대 금리를 제공하기도 하니 꼭 살펴보길 추천한다.

이미지 출처 : SB톡톡 애플리케이션



3.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등 제2금융권 협동조합 은행에 주목하자!

온라인, 모바일 App 등을 통해 가입하는 비대면 상품이 급증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선착순으로 판매되는 특판 상품의 경우, 오프라인상에서의 발품이 필요하다. 많은 특판 상품이 인원수 제한으로 영업점을 방문한 일부 고객에 한해 상품 가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등의 협동조합 은행은 아예 일부 지점 은행 내부에 배치된 전단지나 현수막으로만 특판 상품을 홍보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본인이 직접 방문 가능한 금융기관 지점에서 새로운 특판 상품을 출시하지 않았는지 수시로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다. 


추가로 이러한 협동조합 은행들은 근무지 또는 거주지가 해당 지점의 업무 구역 내에 있으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조합원이 되면 세금우대저축 등의 조합원 혜택이 있는데, 특판 상품을 포함한 신규상품에 대한 출시알림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 새마을금고는 정기 예‧적금도 지점에 따라 금리가 다르다. 0.1%라도 높은 금리를 적용받고 싶다면 아래 방법으로 지점별 금리를 확인해보자!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 새마을금고 위치 안내 -> 지점 선택 -> 금리 안내

이미지 출처 :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4. 재테크나 지역 커뮤니티를 잘 살펴보자!

새마을금고, 신협 등과 같은 협동조합 은행은 지역 단위로 특별 판매 상품이 출시 및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 네이버, 다음 등에 개설된 재테크 및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런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가입자가 많고, 최신 글이 꾸준하게 업데이트되는 재테크 카페와 지역별 커뮤니티 카페에 가입해서 ‘특판’ 키워드 알람을 설정해놓으면 최신 특판 정보를 얻기 좋다.




5. 명절이나 국경일 등에는 기념 특판 상품을 체크해보자!

특판 상품은 말 그대로 특별히 판매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때로는 은행원조차 공시 이후 시점에서야 판매 정보를 알 수 있다고들 한다. 하지만 지난 특판 상품들을 살펴보면 매년 설이나 추석, 광복절 등 명절과 국경일이 되면 각종 기념 특판 상품이 출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난 광복절에도 우리은행, DGB 대구은행, OK저축은행, 신협 등 다양한 은행에서 광복절 기념 특판 상품을 출시, 판매했다. 특히 매년 새해, 추석 등 긴 명절 연휴 전후 시기에는 새롭게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특판 상품이 많이 출시된다는 점 기억하자!



6. 핀테크 애플리케이션의 제휴 특판 상품을 체크하자!

토스, 핀크 등의 핀테크 애플리케이션에는 금융권과의 제휴를 통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특판 상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토스에서는 기본 이율에 내가 추천한 신규 가입자가 늘어나면 1명당 연 1%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무제한 적금을, 핀크에서는 DGB 대구은행,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일정 금액 이상의 통신요금을 유지하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일부 핀테크에서는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중 은행의 특판 상품을 모아 안내하는 특판 상품 안내 페이지를 운영하기도 한다.


뱅크샐러드 : 

특판 적금 모아보기

특판 예금 모아보기


핀다 : 

특판 상품 모아보기



지금까지 특별 판매 예적금 정보를 체크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높은 이율이 매력적인 특판 상품, 하지만 가입하기 전 몇 가지 주의하실 사항이 있다. 높은 이율을 모두 제공받기 위한 우대 조건이 무엇인지, 그리고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이 각 은행당 예금자 보호가 되는 5천만원 이내 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결국 필요한 것은 꾸준한 손품과 발품,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방법 중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잘 선택해서 좋은 특판 상품을 캐치하기를 바란다.



금융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매거진의 이전글 부담스러운 경조사비, 똑똑하게 관리하는 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