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굿초보 Sep 19. 2019

삼성카드 1년 사용기!

에디터의 Taptap O 할인 리포트

삼성카드 Taptap O는 에디터가 3년간 사용하고 있는 카드이다. 낮은 전월실적 대비 할인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다양하고, 할인 한도도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카드라도 나의 소비습관과 잘 맞아야 진짜 알짜배기 카드인 법! 과연 에디터는 이 카드를 이용하면서 얼마나 많은 혜택을 받았을까? 지금부터 에디터가 1년 동안 받은 Taptap O 할인내역을 공개한다.


에디터가 삼성 Taptap O 카드를 이용하며 1년간 받은 총 할인 금액은 31만 356원이다.

그러나 아쉽게도 하나의 카드로만 소비를 하다 보니, 피킹률*은 2% 수준이었다. 전월 실적은 30만 원인데, 매월 평균적으로 150만 원 정도를 이 카드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피킹률 : 카드 사용액 대비 할인·적립 금액을 뜻한다. 1~3% 정도면 쓸 만하고, 이보다 높으면 내 소비와 잘 맞는다고 볼 수 있다. 1% 이하일 경우에는 다른 카드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는 카드의 가성비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두 개의 카드로 나누어 지출을 하고 있다. 통신비, 교통비 등 할인 항목들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월 60만 원 정도를 이 카드로 쓰면 딱 맞는다. 피킹률은 4%대이다.



 가장 많이 할인 받은 항목은?

Taptap O카드는 소비패턴에 따라 6가지의 할인 옵션을 제공한다. 에디터가 선택한 것은 패키지 6. 이 중 할인율과 한도가 가장 높은 ‘카페’ 항목에서 1년간 월 평균 8,528원을 할인 받았다. 아쉽지만 자주 이용하는 카페가 제휴 커피전문점*에 포함되지 않아, 한도를 꽉 채운 적은 두 번뿐이었다. 제휴 커피전문점을 이용할 경우, 4천 원짜리 아메리카노 8~9잔만 마시면, 1만 원 한도를 꽉 채워 쓸 수 있다. 

(제휴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탐앤탐스, 할리스, 카페베네,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폴바셋, 아티제)


카페보다 할인금액은 조금 적지만, 통신비와 대중교통은 매달 5천 원씩 한도를 꽉 채워 할인을 받았다. 통신비의 경우, 알뜰요금제를 제외하고 5만원 이상이면 매달 할인을 챙겨 받을 수 있다. 또한 교통비 항목에는 택시비도 포함된다. 때문에 월 10만 원 정도를 교통비로 지출하는 에디터는 매달 15일 전후로 교통카드를 바꿔서 쓰고 있다.




가장 자주 할인 받은 항목은?


할인금액으로는 세 번째이지만, 트랜드샵은 가장 할인횟수가 많은 항목이었다. 트랜드샵에 포함되는 브랜드는 올리브영, 자라, H&M, 8SECONDS, 유니클로와 편의점이다. 이중에서도 소소한 간식이나 물품구매 등으로 편의점에서 할인 받은 내역이 가장 많았다. 월 평균 할인횟수는 11회(4,002원)
 
 

반대로 할인을 자주 놓친 항목은 영화였는데, 매달 5,000원씩 총 2번, 10,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지만 1년 중 절반만 할인을 받았고, 10,000원을 꽉 채워 받은 달은 두 번 밖에 없었다. 만약 영화를 자주 보는 사람이라면 이 영역에서 더 할인을 챙길 수 있을 것이다.




Taptap O 카드, 에디터의 평가는?

할인 신용카드는 조건이 없는 대신 할인율이 너무 적거나, 할인율은 높아도 시간·요일 등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다. 반면 이 카드는 다양한 영역에서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편이다. 별다른 신경 쓰지 않고도 할인을 챙겨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딱 맞는 카드라고 볼 수 있다.


만약 에디터처럼 하나의 카드로 주된 소비를 하면서, 월 50~60만 원 정도의 생활비 카드를 찾는다면 Taptap O 카드도 한 번 고려해 보는 걸 추천한다.



삼성카드 Taptap O, 이런 사람에게 추천!


1. 하나의 카드로 커피, 교통 등 주된 소비를 하는 사람
2. 월 50~60만 원 정도의 생활비 카드를 찾는 사람
3. 높은 신용카드 연회비가 부담되는 사람

발급받기





금융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매거진의 이전글 아는 사람만 가입할 수 있다는 특판 상품 정보 얻는 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