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은마마 JULEE Aug 15. 2022

돈을 버는 4가지 방법 (1)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 중 《Rich Dad Poor Dad》의 책은

내가 고등학교 필리핀에서 교양 과목으로 들었던 교재중 하나였다.

그 때 당시, 책에서는 돈을 버는 4가지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였는데 

아래와 같다.

1. Emplyed (월급생활자)

2. Business Owner (사업가)

3. Investor (투자가)

4. Self-Emplyed (자영업/전문직) 

각각 스타일마다 장단점이 있다.

아이러니 하게도 사람들은 본인성격에 따라 

나는 어느 그룹에 속해 있는 것이 맞다 아니다 스스로 정한다.

그렇지만 모두가 부자가 되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겉으로는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

나 살 만큼만 있으면 된다고 .. 그것이 겸손인 듯..

그것이 나의 철학인듯.

그것이 내가 배운 것에 대한 실행인듯.

안다.

하지만 현실은 다 갖추었다.

그러니 살 만큼만 있으면 된다고 한다.

.

.

다음편에서 이어서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철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