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의 선택, 도의원을 말하다> 여섯 번째 인물로 삼동 1, 2동의 정민구 의원을 만나보았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삼도 1동과 삼도 2동을 주민자치 1번지로 만들고 싶다는 메세지를 남겼는데요~ 이와함께 그의 열정이 담긴 다른 공약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유쾌했던 인터뷰 시간, 함께 보시죠^^
Q. 당선 소감 한마디
삼도 1동, 삼도 2동 선거구에서 당선된 정민구입니다. 저희 지역 동민들께서 저를 선택해주신 것에 대해서 너무나 고맙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소중한 마음을 담아서 앞으로 의정활동을 열심히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Q. 지역구 주민분들에게 한마디
언제나 주민과 함께라는 구호를 내걸고 골목 골목마다 다니면서 동민들을 만나 뵈었습니다. 진짜 일을 하고 싶다고 열심히 하고 싶다고 제가 그 약속을 꼭 지키겠습니다.
Q. 도정 활동에 대한 포부
제주특별자치도는 기초의원이 없습니다. 그래서 광역의원이 있는데, 다른 지역보다 좁단 말이죠. 다른 지역에 비해서. 기초의원들이 할 수 있는 역할밖에 못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율을 정확하게 나누지는 못하겠지만 절반 정도는 기초의회의 의원 역할을 좀 하고, 나머지 절반은 제주도 전체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싶다. 그러한 포부로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Q. 대표적인 5가지 공약
첫 번째 공약으로 내세운 게 공공기관을 원도심으로 이전 시켜야겠다. 문화 예술재단, 인재 개발원 등을 유치하고 싶습니다.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을만한 사람들이 없습니다. 이 해결책은 사람이 와야 한다는 거죠. 그렇다면 120명 정도의 상주 인구가 생겨나면서 근처의 식당, 카페 분야가 지금보다 활성화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광역의원이기 때문에 제주도 전체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다른 동료 의원들과 함께 제주도 전체에 대한 비전을 새롭게 고민하고 싶습니다. 세 번째는 제가 4.3 유족입니다. 4.3 당시에 미군정 시기이기 때문에 미군이 분명 책임이 있다.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 책임성도 부가를 해야 하지 않겠는가 생각하고, 4.3의 정의로운 해결을 해나가겠습니다.
제가 제주도 최연소 주민자치위원 출신입니다. 그래서 지역 주민들하고 많이 소통을 하면서 우리 지역 주민들이 계획을 하고 구상을 하고, 예산을 집행하고 결과를 내는 그런 주민자치의 1번지로 만들고 싶습니다.
Q. 1년 후, 공약 이행 확인을 위한
기습 인터뷰 가능할까요?
언제 어느 때라도 환영하겠습니다. 제가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부분들에 긴장감을 가지고,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Q. 고르라제주에 한마디
사회적 기업을 지향 하신다고 하셨는데, 사회적 경제 모델로 가야되고 이러한 부분들이 활성화 되어서 저변이 많이 넓어졌으면 합니다. 고르라 제주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고 또한 더불어 저도 왕성한 의정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제주도민의 선택, 도의원을 말하다> 삼도 1동, 삼도 2동 정민구 도의원 편 풀 영상은 고르라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