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Sep 14. 2018

태왁이 뭐우꽈?
제주에서만 가능한 해녀의태왁

특별한 제주도 체험을 만나보세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 제주도! 제주는 다른 곳보다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연경관과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주 해녀의 태왁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해녀의 테왁을 소개하겠습니다. 



해녀의 태왁은 제주시 김녕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돌담길로 둘러싸인 골목을 달리다 보면 한쪽에 있는 작은 가게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이 바로 태왁 체험이 가능한 해녀의 태왁이랍니다^^



태왁이 뭐우꽈? 


태왁은 대한민국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제주 해녀의 필수품입니다. 해녀들이 물질을 할 때 가슴에 받쳐 몸을 뜨게 하는 뒤웅박인데요. 그렇기에 태왁은 해녀의 상징과도 같다는 사실! 



또한 해왁은 예로부터 해녀들이 직접 만들어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해녀 각자의 몸에 맞게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판매하는 곳이 따로 없다고 하는데요~ 해녀의 태왁에서 이런 태왁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해녀의 태왁 내부에는 영상과 설명을 들으며 태왁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책상 위에 도란 도란 앉아 태왁을 만들다 보면 금세 완성!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참가비용에는 태왁 준비물이 함께 포함되어 있답니다. 실제 부표 대신 귀여운 해녀 인형과 부표 모양의 쿠션이 제공되며, 그물과 태왁을 엮는 줄이 설명서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동영상도 따로 제공된다고 하니, 체험 후 집에서도 다시 만들어볼 수 있겠죠?  



태왁에 있는 그물망은 망사리라고 하는데, 여기에 바다에서 채취한 소라와 문어 등을 담아둔답니다. 또한 이 태왁은 처음부터 자연에서 얻은 두레박과 상동나무의 테두리 짚을 이용해서 만들어졌는데요~



현재는 해양쓰레기로 떠다니는 그물부표나 유리구슬, 그물망, 스트로폼 부표로 만들어 사용한다고 하니, 아주 훌륭한 업사이클링 제품이죠?



강인함으로 역경을 극복한 해녀를 닮은 '행복이 태왁'과 재물과 풍요를 상징하는 '행복이 태왁' 중 선택해 만들 수 있으며, 비용은 성인 2만 원, 학생 1만 5천원으로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녀의 태왁에서는 단체로 태왁만들기 체험을 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단체 예약시, 1만 5천원으로 진행할 수 있답니다. 개인과 단체 모두 사전 예약은 필수이니, 방문 전 꼭 전화 문의 잊지 마세요!



해녀와 해녀 문화를 지켜나가고자 태왁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된 해녀의 태왁! 현재 해녀의 태왁에서는 제주 해녀를 지키기 위한 클라우드 펀딩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태왁만들기로 살아있는 진짜 제주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여행을 보내보세요^^ 


+문의: 010-5192-1547 / 사전 예약 필수 



▼ 클릭 시, 해녀의 태왁 클라우드 펀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클릭 시, 해녀의 태왁 공식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축제 2018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