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Nov 27. 2018

제주 여행에서 힐링하고 싶을 땐?
‘머체왓숲길’

숲길 산책, 족욕, 찜질, 피크닉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제주도 여행하고 좀 쉬고 싶다! 힐링이 필요해! 그렇다면 제주의 색다른 숲길도 걷고 족욕, 찜질방, 피크닉까지 즐길 수 있는 머체왓숲길은 어떨까요?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머체왓숲길은 제주의 곶자왈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편백나무를 비롯해 동백나무, 삼나무, 참꽃나무, 황칠나무 등이 괴암 괴석으로 이루어진 서중천을 따라 곧게 뻗어 있답니다.



올해 11월 열린 ‘제18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수상한 머체왓숲길! 사람과 숲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다음 세대를 고려한 숲으로 보전하고 있음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합니다.



남들이 다 알고 있는 숲길이 아닌 새로운 숲을 만날 수 있는 머체왓숲길. 숲길 산책과 함께 족욕, 찜질, 피크닉까지 코스로 즐길 수 있어 여행코스로 넣어도 좋은 이곳!



머체왓숲길 방문객지원센터에서 시작되는 숲길 탐방은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머체왓숲길과 소롱콧길, 1시간 20분이 소요되는 서중천 탐방로, 1시간이 소요되는 머롱콧길의 네 가지 코스로 나눠져 있답니다. 



숲길로 가기 전,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머체왓 꽃동산도 있다는 사실! 계절마다 꽃이 바뀌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답니다. 



숲길을 걷고 나서는 따뜻한 물에 편백나무잎을 곱게 갈아 만든 가루를 풀어 족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족욕 체험에는 머체왓숲길 전용 수건과 양말, 그리고 편백나무잎 가루로 구성된 족욕 체험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족욕에 이어 편백나무 향이 가득한 찜질방에서 온 몸의 피로를 싹 풀어주는 시간까지! 찜질방 안에는 탈의실과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열심히 걷고 몸의 피로도 풀어줬다면, 마지막 힐링은 든든하게 배 채우기! 머체왓의 카페에는 감귤, 레드비트, 키위, 레몬이 들어가 상큼함이 매력인 디톡스음료와 약차, 브렐레, 퀘사디아 등 머체왓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달콤한 솜사탕을 곁들인 커피 또한 머체왓의 매력적인 메뉴인데요. 황칠과 편백나무 알갱이가 들어있는 편백밀크티잼은 머체왓에서만 맛볼 수 있답니다. 머체왓숲길에서는 대부분이 친환경으로 제작되며 먹거리는 모두 로컬푸드라는 점!



맛있는 브런치와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머체왓숲길! 머체왓만의 피크닉 세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옥상 카페와 꽃동산 잔디밭에서 함께 즐겨보세요^^



지금은 숲길 걷기 딱 좋은 계절! 소중한 사람과 함께 맑은 공기 마시며 산책도 하고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맛있는 브런치와 피크닉까지! 힐링이 필요하다면 머체왓숲길은 어떨까요?


< 머체왓숲길 > 

주소 : 서귀포시 남원읍 서성로 755 머체왓방문객센터 

문의 : 064-805-3113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여행도민증 발급받고  이벤트도 참여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