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Feb 25. 2019

제주 성산 유채꽃 만개!
봄의 전령을 만나러 떠나보자

노란 유채꽃밭에서 인생 사진 남겨보아요!


※ 공지 

서귀포시 성산읍 광치기해변 일대 유채꽃밭이 공유지 무단사용 불법경작에 따라 2019년 3월 18일을 기점으로 모두 철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맘때쯤 제주는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으로 노랗게 물든답니다. 군락을 이룬 꽃무리가 바람을 타고 일렁이는 모습은 마치 지상의 바다를 연상케 하는데요. 미리 찾아온 제주의 봄을 만끽하러 고르라와 함께 떠나볼까요?



유채꽃밭은 제주에 왔다면 꼭 봐야 할 비경입니다. 특히 성산 광치기해변 주변에 위치한 유채꽃밭은 이미 명소로 유명해 도민,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성산일출봉을 배경 삼아 노란 유채꽃밭에 둘러싸여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유채꽃은 서늘한 날씨에도 굴하지 않고 피어나는 생명력 강한 식물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재배된 것은 1960년대 초반으로 알려져 있어요.



겨자과에 속하는 식물인 유채꽃은 ‘평지’라고도 불려요. 종자는 기름으로 많이 쓰이고 잎은 쌈채소로 쓰이는 등 그 쓰임새도 다양하답니다.



9월에서 10월 사이에 종자를 심으면 이듬해 3월에서 4월 사이에 만개하는데요. 제주도 같이 따뜻한 지역에서는 2~3월에 피기 시작하고, 비교적 기온이 낮은 육지에서는 4월 말이 되어야 봉우리를 터트린다고 해요.



3월에 즈음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주 봄 관광 랜드마크로 꼽히는 성산 유채꽃밭을 놓쳐선 안 되겠죠? 지금 방문하더라도 예쁘게 만개한 유채꽃을 볼 수 있다는 사실!



성산 광치기해변 양쪽 도로를 천천히 지나가다 보면 노란 유채꽃밭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유채꽃밭은 길을 따라 여러 곳 운영되고 있으며, 개인이 운영·관리하는 곳이라 1000~2000원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따로 주차장이 없으니 광치기해변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하답니다. 유채꽃밭 주변 2차로를 따라 간이 주차된 차들이 많으니 서행하시는 게 좋다는 점!



또한 각 유채꽃밭에 따라 특징이 다른데요. 꾸밈없이 온통 유채꽃만으로 채워진 곳이 있고, 포토존을 조성해 다양한 사진 연출이 가능하도록 한 곳도 있어요. 취향에 따라 선택해 입장하시면 된답니다.



풍경이 워낙 뛰어나다 보니 스냅사진, 셀프 웨딩 촬영 장소로 이곳을 찾는 경우도 많다는 사실! 오래도록 자랑할 만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푸른 하늘과 온화한 햇살, 샛노랗게 만개한 유채꽃이 한데 어우러지는 이곳에서는 사진 알못들도 전문가가 찍어준 듯한 최애 사진을 건질 수 있다는 말씀!



그림을 보는 듯 비현실적인 느낌을 주는 성산일출봉과 광치기해변, 섭지코지까지 방문한다면 훌륭한 성산 여행코스가 완성된답니다. 여행의 묘미는 내가 몰랐던 세상의 아름다움을 만나는 일! 성산 유채꽃밭에서 잊지 못할 봄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떠나자 제주도, 2월 명소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