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18. 2019

싱싱하고 쫄깃한 해산물 파티
<우정회센타 2호점>

밥도둑, 술도둑이 여기 다 있네~!



사면이 바다인 제주에서는 사시사철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해산물이 술 안주로도 좋고 밥 반찬으로도 좋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으실 텐데요. 오늘은 뛰어난 가성비에 맛까지 혜자스러운 <우정회센타 2호점>을 만나보겠습니다.



우정회센타 2호점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올레시장 공영주차장 입구에서 나오면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싱싱하게 회를 즐길 수 있으며 가성비 좋고 넉넉한 인심이 있는 횟집으로 입소문이 퍼진 곳이라 포장 손님과 식사 손님 모두 많은 편인데요. 관광객은 물론 도민들도 많이 찾는 서귀포 횟집이랍니다. 내부에는 입식 테이블, 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요.



참돔, 갈치, 고등어, 광어 등 제철 회를 저렴하게 판매하는데요. 주문 즉시 수족관에서 횟감을 잡아올려 빠르게 손질해 내어준답니다. 손님들은 우정회센타 입구 쪽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회 뜨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둠장 정식의 경우 1인상에 1만5000원인데요. 이 가격에 전복장, 문어장, 딱새우장, 옥돔 구이, 김가루밥, 국, 밑반찬이 푸짐하게 준비됩니다.



우정회센타에서 판매하는 딱새우는 냉동이 아닌 생물이기 때문에 머리가 제거되지 않고 함께 붙어있답니다. 딱새우회의 경우도 머리까지 다 포장해준다는 사실!



꽁치김밥과 모둠회, 딱새우가 유명한 곳이지만 전복 등 다른 메뉴들도 맛이 좋아 단골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모둠장 정식의 경우 짭조름한 해물장 삼총사를 집어서 잘 비빈 김가루밥에 쓱 올려 먹으면 밥 한그릇은 금방 뚝딱!



또한 제대로 손질한 생물 딱새우와 활전복을 버터에 구워 먹는 딱새우 전복 구이는 술을 부르는 안주로 제격인데요.



고소한 향기를 풍기며 노릇노릇 익어가는 해산물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술을 시키지 않고서는 못배긴다는 말씀! 일본에서 구입한 불판에 즉석 구이로 익혀 먹는 특별한 요리랍니다.



점심특선으로는 특허 받은 갈치 초무침을 판매하며, 광어물회, 전복물회, 초밥, 매운탕, 게우알밥 등도 준비돼 있답니다.



매장 앞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회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믿음직스러운 곳! 싱싱한 회가 생각난다면 우정회센타를 방문해 가성비 갑 음식들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제주 바다의 활기를 품은 신선한 해산물을 이곳에서 만나보세요~! 


< 우정회센타 >

주소 : 서귀포시 중앙로 54번길 32

문의 : 064-732-0303

영업시간 : 11:00 - 22:0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