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위 스타트업 전문 개발사,
똑똑한개발자입니다!
주민센터에는 어떤 용무를 위해 찾아가시나요??
우리는 아주 자주는 아니지만 여러 종류의 증명서들을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 입학하거나 취업을 하거나 혹은 대출 혹은 세금 정산 시 등등 아주 다양한 목적을 위해 등본부터 시작해서 아주 다양한 증명서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경우가 근처 동사무소 같은 행정 업무를 보는 곳에서 직접 발행했고, 현재는 전자증명서도 존재하지만, 정부 24와 같이 어떤 특정한 곳에서 발급 신청 후 우편물로 받거나 직접 찾아가서 수령해야 했습니다.
그 과정이 매우 편하다라고는 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사실 내용이 매우 중요한 정보들을 담고 있는 문서기에 함부로 다룰 수 없고, 전자증명서 발급 시 신청자의 신원 확인과 발급 시 해킹 문제 등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기에 안전을 위한 조치라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불편하기에 이런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SK텔레콤에서는 '이니셜(initial)' 어플 개발에 나섰고 서서히 보편화 과정에 있습니다.
8일부터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주민등록표 등본, 사업자등록증명, 병적증명서, 건강보험자격확인(통보)서, 장애인증명서,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완납증명원, 소득금액증명 등 주요 전자증명서 42종을 이니셜 앱의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이용해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증명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은 정부이고 정부에서 발급 증명서들을 보안성이 인증된
이니셜 애플리케이션으로 발급받아 관리 및 저장하는 것입니다.
현재는 아직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 수가 제한적이지만 후에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이 되면 더 많은 증명서들을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서비스가 확장이 되면 우리 생활에서 꼭 필요한, 아주 편리한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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