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역경매 플랫폼인 아키디카를 통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똑똑한개발자 입니다 :)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최근 어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창업이 늘어나면서, 'O2O플랫폼'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특히 개발 외주로 많이 알려진 위시켓 등에서도 O2O플랫폼 어플제작을 의뢰하는 고객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O2O서비스가 무슨 뜻인지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똑똑한개발자가 개발한 '아키디카(Archdica)'어플을 통해 O2O플랫폼이 무엇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아키디카는, 건축내외장재 O2O역경매 플랫폼입니다.
건설 또는 인테리어에 필요한 건축자재를 실내, 실외 등 분류를 통해 찾아볼 수 있으며, 웹 or 앱 내에서 제공하는 AI스마트검색 서비스를 이용해 본인의 방이나 사무실에 어울리는 자재를 가상으로 매칭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지요! 즉, 인테리어 자제가 필요한 고객들이 직접 O2O플랫폼인 아키디카를 통해 상대 업체의 물건을 찾고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O2O란, Online to Offline의 약자입니다. 즉, 온라인을 오프라인으로 옮겨오는 것을 뜻하죠. 이처럼 새로운 시장이 나타나게 된 배경은 이렇습니다. 온라인이 발달하지 않은 과거에는 오프라인 상점들이 고객들에게 본인의 가게를 알리기 위해서는 전단지를 만들어 배포하거나 신문, 잡지 같은 종이매체에 광고를 올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스마트폰이 우리의 일상에 자리 잡은 오늘날, 우리는 모두 손바닥만한 핸드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점주들은 종이광고보다 저렴하게 SNS나 커뮤니티를 통해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소비자들 또한 여기저기 상점을 돌아다니는 시간과 체력을 낭비하지 않아도 다양한 상점들의 상품과 가격을 비교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러나 모든 소비행태가 온라인에서만 일어날 수는 없으므로 오프라인 상점들이 유지되는 상황에서 공급자, 소비자 모두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부분은 온라인으로 옮겨오게 되어 O2O 시장이라는 것이 생겨난 것입니다.
자 이제, O2O의 개념을 아키디카에 적용해 볼까요?
▶오프라인에 있는 건축 내외장재를 판매하는 여러 상점들과 소비자들을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곳에서 서로 연결해주는 것이죠. 새로 이사간 집의 인테리어를 하는데 필요한 건축 자재가 있는데 어디에서, 누구에게 문의해야할 지 난감할 때가 많으실 겁니다. 이런 문제점을 아키디카라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소비를 촉진시키고 판매자들은 고유의 질이 좋은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똑똑한개발자의 강점인 '예쁘고 톡톡 튀는 디자인'이 아키디카의 브랜드컬러와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습니다. 아직 출시 전이지만 하루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똑똑한개발자였습니다!
즐거운 저녁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