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hare a danc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댄서 Mar 05. 2023

멋지네요

당신의 기억이 되는 방법

협재 4시


돗자리 생수 두 병 캔맥주 한 병 블랭킷 시집 두권

라이카 카메라 일회용 필름카메라 잡동사니들 이고 지고 노을 보러 왔다가


아 협재의 인파에 놀라 뒤돌아서는데

해물라면 돌갱이네집이 보여 성큼 들어왔다


네가 보고 싶으면 재채기가 나,

이런 노래가 흐른다


사진과는 조금 다른 해물라면이 나와

전복이랑 씨름하는데

일하시는 분이

제가 해드릴까요, 이런 말 없이

불쑥 집게랑 숟가락을 들고

내 전복들을 살살 발라준다


혼자 여행하세요

멋지네요 하며 웃는데 

아 이것도 환대구나 알았다 


기억이 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 적이 있다


아버님이 날 처음 만난 날

아이고 며느라, 뛰어나오시며 박수를 치신 모습 

결혼식 당일

감격에 겨워 울컥거리는 아버님의 그 표정

억울한지 감격인지 모르겠는 일그러짐

그 뒤로 늘 걱정과 애태움의 말들

밥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타박 

아버님이 내 기억이 된 이유는

첫 만남의 환대와 늘 전해진 애틋함이었다.


당신의 기억이 될 수 있는 방법

좋은 말 좋은 얼굴 좋은 마음

판단하고 미워하는 말은

해도 되지만 기억이 되기보다

잊히는 지름길


기억이 되고 싶구나

곱고 다정하게 

불쑥 친절을 부려보렴 




매거진의 이전글 사고 싶은 마음을 믿지 말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